글로벌 대기업 블록체인으로 하나되다…”스페인 통신회사 텔레포니카, MS와 파트너십 체결”

마이크로소프트(MS)가 서서히 블록체인 기술에 진입하고 있다. 암호화폐 전문 뉴스 채널 코인텔레그래프 보도에 따르면, 마이크로소프트가 스페인 최대 다국적 통신업체인 (Telefonica)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5일(현지시간) 발표했다.

텔레포니카는 마이크로소프트(MS)와 손잡고 블록체인과 인공지능(AI)을 이용한 디지털 혁신을 확대하기로 했다.

최근 몇 달 동안 여러 개의 블록체인 관련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있는 텔레포니카는 이제 마이크로소프트의 아즈레 플랫폼을 활용하여 통신 산업을 위한 새로운 서비스를 개발할 것이다.

해당 파트너십을 통해 기술 중심의 혁신으로 고객 경험을 향상시킨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마이크로소프트 사티아 나델라 최고경영자(CEO)는 보도자료를 통해 “다 함께 전 세계 수백만 텔레포니카 고객을 위한 새롭고 혁신적인 경험을 창출하고 텔레포니카 네트워크의 미래를 구체화하기 위해 아즈레와 아즈레 AI의 힘을 접목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텔레포니카의 회장 겸 CEO인 조세 마리아(José Maria)는 “우리는 고객 관계를 강화하기 위해 이미 AI를 사용하고 있으며 마이크로소프트와 협력해서 아즈레 AI의 힘을 더욱 활용하게 되어 매우 흥분된다”라고 덧붙였다.

마이크로소프트에 따르면, 그것은 두 회사가 이전에 수행했던 작업을 바탕으로 고객 중심의 기술 향상을 포함할 것이라고 한다.

이달 초 텔레포니카는 신생 산업을 지원하기 위한 자금 조달 계획의 일환으로 블록체인과 AI 기업가를 찾고 있다고 말하기도 했다.

지난 해 연구에 따르면, 세계 통신 분야 내에서만 블록체인의 가치가 2023년까지 10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측했다.

글로벌 대기업들이 서서히 블록체인을 통해 혁신을 이루기 위해 상호간에 손을 잡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다.

<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