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황소 시장이 2019년에 시작하게 되는 5가지 이유

작가 웨스 메사모레(Wes Messamore)는 최근 CCN이 발표한 기사에서, 비트코인이 2019년에 대규모 황소 시장이 시작할 수 있는 이유를 10가지로 제시했다. 암호화폐 전문 뉴스 채널 유즈드비트코인(usethebitcoin)에서 그 이유를 5가지로 정리해서 보도했다.

기사에 언급된 것 중 하나는 시장의 제도화와 관련이 있다. 암호화폐 분석가 겸 저널리스트인 조셉 영(Joseph Young)에 따르면 암호화폐 시장은 비트코인이 탄생한 첫 해인 9년 전보다 12개월 만에 더 큰 진전을 보였다. 그는 “미국의 2개 공적 연금 기금에서 4천만 달러가 투자되었다”고 언급했다. 또한 그레이스케일(Grayscale)을 통해 기관들이 2억 3700만 달러를 투자했다.

더구나 피델리티(Fidelity)나 인터콘티넨탈거래소(ICE) 등 기관들이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는 기업도 있다. 게다가, 보관 서비스 운영을 시작하는 몇몇 거래소들도 생겨나고 있다.

암호화폐 시장은 이 공간에 진입한 기관들이 전 세계에 암호화폐를 채택할 수 있도록 하는 것에 매우 관심을 갖고 있다. 그럼에도 2018년에는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았고, 시장도 약세장의 흐름을 지속했다.

두번째 이유로 제시한 것으로는 비트코인이 성장하는데 도움을 줄 두번째 층 스케일링 솔루션이 있다. 비트코인이 혼잡하고 단순 거래를 처리하는 데 최대 며칠이 걸리거나 60달러가 들 수 있었던 때가 있었다.

라이트닝 네트워크(LN)는 비트코인이 거의 무료로 그리고 실시간으로 트랜잭션(TPS)을 처리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따라서 비트코인에 대한 사용 사례가 많을수록 이에 대한 관심이 증가할 것이다.

각국의 통화위기는 비트코인 수요를 증가시킬 수 있다
2018년 동안 우리는 베네수엘라 사람들이 비트코인을 채택하고 초인플레이션의 타격을 피하기 위해 암호화폐를 사용하는 현상을 목격했다. 현지 시민들은 비트코인을 일부 저축할 수 있는 가치의 저장소로 활용했다. 게다가, 이 나라를 떠난 일부 개인들은 다른 금융 채널들이 검열되거나 정부에 의해 통제되기 때문에 비트코인을 이용해 자금을 보내는 것에 이용했다.

베네수엘라처럼 물가상승률(일부 추정에 따르면 1000만 명)이 비슷한 통화위기를 겪는 나라가 있다면 비트코인을 가치의 저장고로 받아들이게 될 것이다.

비트코인 ATM, 전 세계로 확대
아직 비트코인을 구입하지 않은 비트코인 매니아들은 2019년 또는 2020년에 비트코인을 구입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만나게 될 것이다. 전 세계적으로 비트코인 ATM의 더 큰 네트워크가 생겨나고 있다. 북미와 유럽에는 비트코인을 구입하거나 판매할 수 있는 수천 개의 비트코인 ATM이 있다.

비트코인을 사들일 수 있는 새로운 장소가 생겨나 이 디지털 자산에 대한 수요가 증가한다면 비트코인 ATM은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

비트코인을 결제수단으로 채택하는 소매업체들
전 세계의 소매상들이 암호화폐를 받아들이기 시작하고 있다. ‘일본의 아마존’으로 알려진 라쿠텐은 최근 암호화폐에 대한 지원이 포함될 수 있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선보일 것이라고 발표했다.

라쿠텐 관계자는 다음과 같이 발표했다.

“휴대단말기 앱 플랫폼인 라쿠텐페이는 법정화폐와 연계해 암호화폐 지불을 지원할 것이고 이는 다음 달 말에 발매될 예정이다.”

만약 비트코인과 암호화폐를 받아들이는 다른 소매상들이 있다면, 비트코인은 즉시 강세로 돌아설 것 이다. 분명히, 이것은 시장에서 가장 인기 있는 암호화폐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것이다.

<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