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전문가, 최근 암호화폐 상승세 ETH가 주도…”ETH 가격 움직임 불안정”

암호화폐 전문 뉴스 채널 뉴스BTC(Newsbtc) 보도에 따르면,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알렉스 크루거(Alex Krüger)가 “최근 암호화폐 가격의 상승세는 이더리움이 주도하고 있지만 상당히 불안정한 흐름이다”고 밝혔다.

그는 “암호화폐의 가격은 보통 하드포크에 대한 기대감으로 상승했다가 하드포크후 폭락하고 있다”고 과거의 사례를 예로 들며 “이더리움 하드포크 이후의 가격흐름에 조심해야 한다”고 밝혔다.

현재 이더리움 가격의 급등 원인으로 콘스탄티노플 하드 포크가 이끌었다. 콘스탄티노플 업그레이드는 원활한 거래를 위해 확장성 문제를 해결하고 또한 ㄹ이더리움 채굴 방식을 기존 작업증명(PoW)에서 지분증명(PoS) 방식으로 전환하게 된다.

특히 이더리움의 블록 보상을 줄이도록 설계되고 있어 공급 감소에 대한 기대감으로 최근 가격이 상승한 것으로 보인다.

많은 분석가들은 “소문에 사라, 뉴스에 팔아라”는 격언처럼 하드포크가 실행되면 매도압력이 증가할 것이라고 거래자들에게 경고하고 있다.

또한 인기있는 트위터이자 암호화폐 드레이더인 UB도 “기술적 관점에서 보면 이더리움은 여전히 약세장을 지나고 있으며, 단기적으로 122달러 수준까지 후퇴할 수도 있다”고 언급했다.

<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