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낸스 분산화 거래소 테스트넷 드디어 출범

오랫동안 기대했던 바이낸스 분산화 거래소가 마침내 테스트넷을 가동했다. 최초 발표로부터 거의 1년이 지난 후, 많은 진전이 있었다.

바이낸스 측은 “앞으로도 인프라를 계속 구축하고, 채택을 계속 늘리고, 업계를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2018년 암호화폐 시장이 큰 타격을 입었음에도 불구하고, 바이낸스는 바이낸스 자선 재단 그리고 심지어 초심자들을 위한 학습 플랫폼과 같은 새로운 흥미로운 서비스들을 만드는 것을 멈추지 않았다.

그리고 이제, 바이낸스 분산화 거래소(DEX) 테스트넷이 마침내 출범했다. 바이낸스 분산화 거래소(DEX)팀이 2018년 12월 4일에 공유한 성공적인 시사회가 끝난 후, 이제 분권형 거래소의 미래가 어떻게 될 것인지 테스트넷을 통해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바이낸스의 CEO인 창펑 자오(Changpeng Zhao)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바이낸스 DEX는 분산형 노드망을 가진 분산형 거래소로, 개인키를 쥐고, 자신의 지갑을 직접 관리하는 구조이다. 바이낸스 DEX를 통해 우리는 다른 보안, 자유, 사용 편의성의 균형을 제공하는데, 여기서 우리는 더 많은 책임을 지고 개인 자산을 더 많이 통제하게 된다.” 

하지만, 바이낸스 체인이란 정확히 무엇인가?

바이낸스 체인은 바이낸스에 의해 개발된 P2P(Peer-to-Peer) 분산 시스템인 새로운 블록체인이다. 바이낸스 체인에서는, 안전하고 토착적인 시장도 발견할 수 있다. 바이낸스 DEX에 기재되거나 만들어진 디지털 자산의 거래를 허용하는 것이 주된 목적이다.

수수료는 네트워크를 운영하는 검증자(블록 생산자) 간에 부과되고 공유된다. 새 주문에는 수수료가 붙지 않을 것이고 더 큰 거래에는 더 많은 요금이 부과될 것이다. 수수료는 어떤 자산에서도 지불될 수 있지만, BNB를 사용하여 그 비용을 지불하여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수수료는 제안-투표 절차에 따라 일정 기간이 지나면 금액이 조정될 수 있다.

또한 블록타임은 1초밖에 되지 않아 51%의 공격은 가능하지 않다. 시스템의 성능과 속도를 높이기 위해 바이낸스 체인에 대한 스마트 계약은 제공하지 않는다. 또한 증권형 토큰을 시작하는 방법을 제공하여 STO 시장을 공략할 수도 있다.

<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