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전자상거래 거대 기업 라쿠텐, 결제 시스템에 암호화폐 지불방법 추가

일본 전자상거래 회사인 라쿠텐은 자사의 라쿠텐 페이 모바일 앱(Rakuten Pay mobile app)의 출시가 3월 18일에 있을 것이라고 발표했다. 이 앱은 법정화폐 외에 암호화폐 결제를 지원하게 된다.

이 회사의 4분기 및 2018년 전체 발표 자료에 따르면, 새 버전의 앱에는 모든 결제 솔루션을 하나의 플랫폼에 내장하게 된다.

지난 1월 코넬레그라프가 보도한 바와 같이, 비공식적으로 ‘일본의 아마존’으로 알려진 라쿠텐이 기업구조의 수정안을 공개했다.

이 회사의 방향은 QR 코드 지불에 대한 지원할 것으로 보인다. 앱의 업데이트에서 암호화폐 지원을 명시적으로 기재하지 않지만, “모든 결제 솔루션이 플랫폼에서 지원될 것”이라는 정책에서 알 수 있듯이 자회사인 라쿠텐의 지불에는 암호화폐 지불에 대한 지원을 시사하고 있다.

라쿠텐은 2018년 8월 240만 달러에 일본 암호화폐 거래소 ‘Everybody’s Bitcoin’을 인수했다. 당시 회사 대표들은 “향후 전자상거래, 오프라인 소매, P2P 지불에서 암호화폐 지불 영역이 커질 것으로 보고 암호화폐 거래소 진출을 고려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라쿠텐은 실적 발표에서 2018년의 순이익이 약 1419억엔(약 13억달러)으로, 전년보다 28.4% 증가했다고 보고했다.

2015년 3월 미국 포털 사이트 ‘Rakuten.com’에서 비트코인을 결제 옵션으로 받아들이기 시작했다고 발표했다.

또 다른 일본 인터넷 및 금융계의 거인인 SBI 홀딩스도 암호화폐 시장에 큰 관심을 보였다. 그 회사는 7월에 자체 암호화폐 거래소인 ‘Vctrade’를 출범시켰다.

<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