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C, NYSE Arca 비트코인 ETF 규칙 변경안 검토 시작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서 2월 15일 발간된 문서에 따르면, 뉴욕증권거래위원회(NYSE Arca)의 비트코인(BTC) ETF에 대한 규칙 변경안을 검토하기 시작했다.

이 고시에 따르면 뉴욕증권거래위원회(NYSE Arca) 거래소는 1월 28일 ‘NYSE Arca Rule 8.201-E’에 따라 비트와이즈(Bitwise) 비트코인 ETF를 상장 및 거래하는 규칙 변경안을 제출했다.

증권거래위원회(SEC)는 2월 15일 발표일로부터 45일 이내에 이 제안을 승인하거나 거부한다는 초기 결정을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

증권감독당국이 재심의에 더 많은 시간이 필요하다고 판단될 경우 최장 90일간 심사기간을 연장할 수 있으며, 심사 연기를 한 사유를 발표해야 한다.

이 고시가 발표됨에 따라 일반 국민은 2019년 3월 8일까지 규칙 변경 제안에 대한 의견을 서면 자료, 의견, 주장 등의 형식으로 제출할 수 있다.

뉴욕증권거래위원회(NYSE Arca)와 비트와이즈(Bitwise)는 1월에 비트코인 ETF를 출시할 계획을 밝힌 바 있다. 보도에 따르면 뉴욕증권거래위원회(NYSE Arca)는 2018년 1주일 동안 비트코인 관련 ETF를 다수 출시할 수 있도록 허가를 신청했다고 한다.

이 거래소는 뉴욕증권거래소(NYSE Arca)에 상장된 선물계약과 연계된 5개의 ETF를 출범시킬 계획이었다. ETF는 시카고상품거래소(CME)와 시카고상품거래소(CBOE)의 비트코인 선물가격과 연동될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에서 SEC의 영업은 미국 정부의 셧다운으로 중지되어 왔다.

최근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의 브라이언 퀸텐스(Brian Quintenz) 위원이 비트코인 ETF에 대한 SEC의 엄격한 입장에 대해 회의론을 피력했다.

이 위원은 잠재적인 가격 조작이 SEC가 비트코인 ETF를 승인하는 데 장애가 되어서는 안 된다고 주장했다.

<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