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생활 속으로…” BTC로 피자를 살 수 있는 새로운 앱”

이번 주에 150명 이상의 사람들이 라이트닝 네트워크(Lightning Network)를 이용하여 비트코인을 이용해 피자를 샀다.

19일 웹 기반 도미노 포털을 개설한 암호화폐 결제 스타트업 폴드(Fold)는 라이트닝 네트워크 사용자들을 대신해 피자를 구입한다. 제품 개발 책임자 윌 리브스(Will Reves)를 이렇게 표현한다.

“우리는 비트코인을 다시 재미있게 만들고 라이트닝 네트워크가 비트코인을 주류로 진입시킬 준비가 되어있다는 것을 보여주려고 노력하고 있다.”

폴드(Fold)의 앱은 스타벅스, 올레푸드, 던킨도너츠, 타깃, 우버 등 향후 6개월 동안 모든 쇼핑 분야를 라이트닝 네트워크에 편입 시킬계획이다.

암호화폐 결제 스타트업 폴드(Fold)는 사용자 대신 주문을 하고 결제를 법정화폐로 전환하여 원활한 경험을 제공한다. 스타트업 폴드(Fold)의 이러한 시도들이 시범단계를 벗어나면 이것이 회사의 수익 모델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지켜볼 일이다.

윌 리브스(Will Reves)는 도미노 실험에 대해 “평균 구매량은 25달러였다”고 말했다. “평균적인 라이트닝 네트워크를 통한 지불은 보통 5달러 미만이기 때문에 처음으로 더 높은 가치의 지불로 라이트닝 네트워크를 확장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전체 네트워크는 지난 달에 비해 39% 증가한 240만 달러를 촉진할 수 있는 26,588개 이상의 결제 채널로 이번 주에 최고 기록을 세웠다. 리브스(Reves)는 미국 전역의 모든 주에서 주문이 들어왔다고 말했다.

그는 “전국적으로 꽤 고르게 퍼져 있어 보기 좋았다”고 말했다.

폴드(Fold)의 라이트닝 네트워크 통합 후 리브스(Reves)는 “안드로이드와 iOS용 폴더(Fold) 앱의 모바일 버전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리브스는 현재 폴드(Fold)가 현재 1,500명의 월간 사용자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2014년 앱의 첫 버전 출시 이후 약 35,000개의 비트코인 트랜잭션을 용이하게 하고 있다고 말했다.

지금까지, 대부분 실패작이었던 이 프로젝트는 Boost VC의 엔젤 투자를 받아 자금을 지원받았다. 미래를 내다보며 리브스는 그 계획은 직접 통합을 위해 암호 지갑 창업과 제휴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