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벤처투자업체 CEO, 알트코인 대부분 실패…”비트코인은 금 대체할 것”

경제 전문 뉴스 채널 CNBC 보도에 따르면, 암호화폐 벤처투자업체 디지털 통화 그룹(Digital Currency Group) 베리 실버트(Barry Silbert) CEO가 CNBC와의 인터뷰에서 “지난 몇 년 동안 생겨난 수천 개의 알트코인들은 대부분 실패했으며”이라며 “비트코인은 디지털 금이 되기 위한 경쟁에서 이겼으며, 밀레니얼 세대들에게는 금을 대체하는 안전자산으로 인식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 업계 전문가에 따르면, 최근의 약세장은 대부분의 암호화폐 투자자들에게는 엄청난 고통의 시작에 불과할 수 있다고 한다.

디지털 통화 그룹(Digital Currency Group)과 그레이스케일 투자(Grayscale Investments) 그룹의 CEO 겸 설립자인 베리 실버트(Barry Silbert)는 한때 맹위를 떨치던 암호화폐 시장의 대부분이 결국 가치를 잃을 것이라고 말했다.

실버트(Silbert)는 CNBC와의 전화 인터뷰에서 “나는 대부분의 디지털 토큰을 믿지 않으며 대부분이 그 가치는 ‘0’이 될 것이라고 믿는다”고 말했다.

ICO의 증가는 작년 초에 업계 시가총액을 8,000억 달러 이상으로 끌어올리는 데 도움이 되었다. 비트코인은 그 중 약 50%를 차지했고, 2017년 12월에는 가격이 거의 2만 달러로 올랐다.

또한 ICO는 혁신적인 스타트업에 투자하는 사람들로부터 돈을 모금하는 인기 있는 방법이 되었다. 그러나 그들 프로젝트의 대부분은 시작도 되지 않은 프로젝트를 선전하거나, 어떤 경우에는 사기로 판명되기도 한다.

“거의 모든 ICO는 단지 돈을 모으기 위한 시도였을 뿐, 기본적인 토큰을 위한 용도는 없었다”라고 실버트는 말했다.

SEC(증권거래위원회)는 지난해 모금 방식을 집중 단속했고 제이 클레이턴(Jay Clayton) 회장은 암호화폐 설립자에 대해 기관 등록을 거듭 촉구했다. 실버트(Silbert)는 SEC의 조치에 박수를 보냈고 대부분의 토큰은 불법적인 상품이라고 말했다.

여전히 실버트(Silbert)는 “여전히 비트코인에 대해 강렬하다”고 말했다. 초기 투자자로서 그는 여러 번의 가격 폭락을 경험했고, 그 후 모두 회복되었다. 비트코인의 10년이라는 비교적 짧은 기간에도 불구하고, 그것은 이미 80% 이상의 3번째 대폭락장을 경험했다.

<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