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시장도 가짜뉴스 판쳐…”트위터 스캠 봇, 리플 매수 지양 메세지 전송”

암호화폐 시장에서는 최근 두 개의 주요 토큰인 리플과 이더리움의 순위가 바뀌었다. 이더리움은 리플을 제치고 2위 자리를 탈환했고, 그 이후로 리플과 이더리움은 그 자리를 놓고 힘든 싸움을 벌이고 있다.

암호화폐 전문 뉴스 채널 AMB크립토(AMBCrypto) 보도에 따르면, 13일 대량의 트위터 로봇 계정이 리플 매수를 지양하는 내용의 트윗을 반복적으로 전송한 것으로 나타났다.

다음은 트윗 내용이다.

“리플에 상당한 관심이 있는 것을 알고 있다. 리플 개발자들은 이미 다른 프로젝트를 추진 중이며 리플을 포기한 상태이다. 리플 매수를 고려하고 있다면 극구 말리고 싶다.”

해당 계정 팔로우 및 팔로잉 수는 ‘0’으로, 게시자가 누구인지는 아직까지 밝혀지지 않고 있다.

해당 트윗 계정은 곧 리플 커뮤니티에 의해 추적될 것으로 추정되고 있으며, 동일한 트윗이 수많은 다른 사람들에게 태그를 붙이고 리플 개발팀의 이탈 이라는 허위 사실을 끊임 없이 전송하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한편 지난해 연말 이후 리플과 이더리움은 업계 시총 2위 자리를 두고 경합을 벌이고 있다. 가장 최근인 지난 11일에는 이더리움이 리플을 제치고 코인마켓캡 시가총액 기준 업계 2위를 탈환한 바 있다.

암호화폐의 계속되는 진흙탕 싸움을 비롯한 사기 뉴스가 시장의 성장을 지속적으로 가로막고 있다.

<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