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 노보그라츠 : “비트코인은 디지털 골드”

이전 골드만삭스 파트너 이자 갤럭시 디지털의 설립자인 마이크 노보그라츠(Mike Novogratz)는 “비트코인이 암호화폐 지형에서 독특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고 2월 13일 블룸버그 TV와의 인터뷰에서 이같이 말했다.

암호화폐 자산의 확산을 반영하여, 이들 중 다수는 비트코인(BTC)의 기능을 가치 저장소로 만들기 위해 경쟁하고 있다.

“비트코인(bitcoin)은 미국과 중국 돈이 아니라 독립적인 디지털골드가 될 겁니다.”

“최근 3,400-3,600 달러 선에서 횡보하고 있는 비트코인은 바닥을 확인하고 있으며 쉽게 더 상승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고 노보그라츠는 주장했다.

하지만 노보그라츠는 8천 달러를 중기 목표가로 제시하며 “다시는 2017년과 같은 버블을 만들지는 않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오래 지속된 암호화폐의 겨울을 의식한듯, 노보그라츠는 지난 한 해 동안 “거대한 거품이 발생했을때 시장이 얼마나 고통스러운지를 입증했다”고 말했다.

이제 암호화폐 업계의 광풍이 가라앉았고, 수천 개의 디지털 자산의 부풀려진 가치도 제자리를 찾아가고 있다.

노보그라츠는 “최근 미국 정부의 셧다운으로 일시적으로 주춤하긴 했지만 기관투자가들이 암호화폐에 익숙해 지기 위한 중요한 인프라가 점차 제자리걸음을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뉴욕증권거래소(NYSE)의 운영회사인 ICE의 백트 플랫폼과 거대 투자 기관인 피델리티의 디지털 자산이 곧 시작된다는 것은 “제도적 분수령이 이제 막 시작되고 있음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피델리티와 같은 전통적인 금융기관이 암호화폐 영역에 발을 들여놓기 시작하는 동안, 암호화폐 거래소나 코인베이스와 같은 베테랑 회사들도 기관 고객을 위한 그들만의 보관 솔루션을 도입하고 있다.

<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