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개의 미국 연금, 모건 크리크의 새로운 블록체인 펀드 4천만 달러 모금 주도

Description: Scrabble letters spelling the words pension fund Photo taken on: May 31st, 2006

블룸버그가 2월 12일 이 회사의 성명을 인용해 “미국의 디지털 자산회사인 모건 크리크 디지털(Morgan Creek Digital)이 두 개의 주요 연기금을 포함한 투자자들로부터 4천만 달러의 자금을 확보했다”고 보도했다.

지난해 8월 디지털 자산 지수펀드를 출범시킨 모건 크리크 디지털은 페어팩스 카운티 퇴직제도(Fairfax County Return Systems)의 3가지 혜택 계획 중 2가지로부터 자금을 지원받았다.

새로운 벤처 캐피털 펀드는 ‘모건 크리크 블록체인 오퍼튜니츠 펀드’라고 불리며 디지털 자산 산업에 투자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고 한다.

“원래 출자한도는 2,500만 달러로 정했으나 높은 관심으로 상향 조정되었다”고 이 회사의 CEO인 안토니 포마시아노(Anthony Pomasiano)의 발언을 전했다.

이번 보도에서 전체 투자자가 모두 공개되지는 않았다. 블룸버그는 페어팩스 연기금의 투자 책임자의 말을 인용, 비트코인의 잠재력에 대해 믿음을 표명했다.

그는 “연금 펀드가 비트코인 투자에 손쉽게 진입하려면 시간이 걸릴 것이며 우리는 여러 이해당사자들을 교육할 필요가 있다”라고 12월에 그의 블로그에 썼다. 하지만 그들이 진입을 시작할 때가 되면 수백 명이 동시에 뛰어들 것이라고 자신감을 나타냈다.

<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