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트릭 번, “블록체인, 공공서비스 개선 최적의 해법”

암호화폐 전문 뉴스 채널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 보도에 따르면, 미국 거대 소매업체 Overstock.com의 설립자 겸 CEO인 패트릭 번(Patrick Byrne)이 “정부 서비스가 그들의 구조를 근본적으로 바꾸는 전환기에 와 있으며, 블록체인 기술이 최적의 해결책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최근 마켓워치(MarketWatch)와의 인터뷰를 통해 “블록체인의 위변조 불가성 및 투명성이라는 강점을 통해 정부는 보다 청렴해지고 공공서비스의 효율을 올릴 수 있다”고 설명했다.

번(Byrne)은 “정부가 제공하는 다른 서비스에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제안했고, 결국 “정부는 더욱 투명하게되어 효율성을 극대화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우리는 노트북 6대를 가지고 베네수엘라에 진출하여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사회를 이룩할 수 있을뿐만 아니라 세계에서 가장 효율적인 정부 시스템을 보유한 사회를 만들 수 있을 것이다. 베네수엘라 사람들은 모두 무료 앱을 다운로드 받고, 지구상에서 가장 진보된 통화 시스템을 갖게 될 것 입니다.”

보도에 따르면, 번(Byrne)은 가까운 시일 내에 두 개 이상의 국가와 계약을 체결하여 그들의 정부 서비스에 대한 대대적인 개혁에 착수할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지난 1월, 아마존닷컴은 최근 출범한 암호화폐 납세 플랫폼인 OhioCrypto.com를 통해 비트코인(BTC)으로  사업세를 납부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당시 번(Byrne)은 “입법을 동반한 정부의 블록체인 기술 채택과 기타 신흥기술 채택을 통해, 미국이 세계경제의 선두에서 우리의 위치를 잃지 않도록 하는 최선의 방법”이라고 말했다.

암호화폐 업계에서 영향력이 있는 패트릭 번(Patrick Byrne)은 현재 증권형 토큰 플랫폼 tZero를 진행하고 있으며 향후 나스닥을 토크화하는 큰 비젼을 가지고 있다.

<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