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의회 의원 “각국 정부 블록체인에 대한 입장 바뀌고 있다.”

암호화폐 전문 뉴스 채널 AMB크립토(AMBCrypto) 보도에 따르면, 에바 카일리(Eva Kaili) 유럽의회 의원(MEP)이 “각국 정부 및 글로벌 리더 기업들의 블록체인에 대한 입장이 우호적으로 바뀌고 있다”고 말했다.

에바 카일리(Eva Kaili)는 최근 리플(Ripple)이 주최한 블록체인 컨퍼런스에서 이 같이 주장했다.

“우리가 긍정적으로 변화하지 않으면 전통 선수들의 저항은 더 커질 것이고 그만큼 좋은 잠재력이 있는 기술까지 죽일 수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유럽 정부가 해당 기술을 긍정적으로 바라본 데는 두 가지 이유로 설명했다. 첫째는 해당 기술을 차세대 주류기술로 받아들이는 세계 각국 지도자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는 점이고 둘째는 유럽연합의 새로운 규제 움직임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해당 뉴스에서, “현재 각국 정부 및 중앙은행들은 국제 송금 및 결제의 기존 프레임을 개선하기 위해 블록체인 등 혁신기술 도입을 검토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그는 “EU 은행과 다른 금융기관의 책임자들은 블록체인과 디지털 자산에 대한 규제에 대해 좋은 평가를 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세계 각국 지도자들과 국가들이 취하고 있는 방어적인 태도는 상당히 많이 바뀐 것이 사실이다. 또한 블록체인과 디지털 자산은 많은 거대 기업과 기관들에 의해 받아들여지고 있다.

<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