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남아시아 담당 이사 : “남아시아·메나 지역, 리플 도입 증가”

암호화폐 전문 뉴스 채널 비트코인익스체인지가이드(Bitcoin exchange guide) 보도에 따르면, 리플 남아시아 및 메나 지역 담당 이사 나빈 굽타(Navin Gupta)가 “글로벌 은행이 리플 네트워크 가입에 관심을 보이고 있으며, 올해 남아시아 및 메나 지역 금융 기관들의 리플 도입이 증가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며칠 전 ‘The Asian Banker’와의 대화에서, “가까운 미래에 이 네트워크에 가입할 준비가 되어 있는 대형 은행들이 대기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리플 솔루션은 남아시아와 메나 지역의 낙후된 금융 시스템을 개선할 것”이라며 “최근 해당 지역 일부 국가를 중심으로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규제 정립 움직임이 본격화되고 있다.

미국에서는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아직 XRP에 대한 증권으로 보는가에 대한 결정이 아직 내려지지 않았다.

리플은 은행과 금융기관에 자금을 빠르고 쉽게 국경을 넘어 이동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회사다. 현재, SWIFT와 같은 시스템은 기업에 느리고 비용이 많으며, 리플은 블록체인 기술과 XRP 디지털 자산을 사용하여 산업을 발전시키고 싶어한다.

올해 초 이 회사는 이미 200여 개 금융기관과 협력하고 있다고 보도됐다. 이들 금융기관의 50%는 아시아 지역에 있고 매주 2, 3개 기업이 더 네트워크에 가입하고 있다.

또한 2018년 2월 UAE 주요 은행인 아부다비 국립은행(Abu Dhabi National Bank)의 리플넷 가입 이후 최근까지 전 세계 100여 개 글로벌 유수 금융 기관이 리플 진영에 합류했다.

리플 도입에 유리하게 작용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한편 리플은 글로벌 송금 및 지급 결제 서비스 지원 업체로, 기존 SWIFT 시스템 대비 이체 속도가 빠르고 수수료 절감 효과가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달 초에는 세계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Binance)의 자오창펑(Changpeng Zhao) CEO가 리플의 송금 솔루션 엑스레피드(xRapid) 이용을 고려 중이라고 밝혔다.

<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