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가격 1,800달러?…”역사상 가장 긴 약세장은 시장붕괴로 끝날 수 있다”

지난 4일 동안, 비트코인 가격이 3,500 달러에서 안정되면서, 암호화폐 시장은 약 1,140억 달러로 안정세를 유지하고 있다.

몇몇 분석가들은 비트코인이 3,300달러에서 반등한 후 4,000달러의 저항선을 넘어 회복될 것으로 예상했다.

그러나 지배적인 암호화폐인 비트코인은 단기 회복을 위해 고군부투하고 있으며 3개월 연속 매도세를 경험하고 있다.

비트코인 1,800달러까지 하락? 
온라인 가명 “The Crypto Dog”를 가진 암호화폐 트레이더는 시장이 약세장의 마지막 단계이지만 더 낮은 수준으로 떨어질 수 있다고 말했다.

그 거래자는 현재 가격에서 50% 하락한 비트코인은 1,800달러, 이더리움은 50달러에 도달할 수 있다고 파격적인 전망을 했다.

“1800달러 BTC와 50달러 ETH는 나를 놀라지 않을 것이다. 나는 그 가격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하며, 그 가격에 도달하든 말든 상관하지 않는다.”

일부 트레이더들은 비트코인이 2013년의 절정기인 최저 1,200달러까지 떨어질 가능성을 제안했다.

현재 ICE, 나스닥, 피델리티와 같은 세계 최대의 금융 기관들은 암호화폐 자산을 지원하는 인프라를 강화하는 방향으로 움직이고 있다.

피델리티나 박크트 등 신뢰할 수 있는 관리인을 통해 2019년 하반기에 기관투자자가 암호화폐 시장에 진입할 수 있는 잠재적 촉매제로 작용할 수도 있다는 반론도 있다.

이더리움 공동창시자이자 카다노 설립자인 찰스 호스킨슨을 포함한 일부 사람들은 이전에 비트코인이 2만 달러로 반등하는 데 10년 이상이 걸릴 수도 있다고 말하기도 했다.

<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