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암호화폐 거래소, 콜드월렛 회수 불가

Stack of Bitcoin coins on Canadian flag. Situation of Bitcoin and other cryptocurrencies in Canada concept. 3D Rendering

암호화폐 전문 뉴스 채널 CCN 보도에 따르면, 캐나다 소재 암호화폐 거래소 쿼드리가CX(QuadrigaCX)는 “거래소의 콜드월렛을 찾을수 없다”고 밝혔다.

쿼드리가CX(QuadrigaCX) 거래소는 약 2억 5천만 달러의 CAD를 고객에게 채무가 있으며, 캐나다 회사 채권자 정리법에 따라 채권자 보호를 신청했다.

해당 거래소 사용자들은 사전 공지 없이 서비스를 중지한 쿼드리가CX(QuadrigaCX)에 자금 회수 소송에서 승소했지만, 피해 자금을 수령하지 못하고 있는것으로 알려졌다.

법원 관계자에 따르면, 이 거래소의 콜드월렛 플랫폼에는 약 26,500 비트코인(BTC), 11,000 비트코인 SV(BSV), 35,000 비트코인 골드(BTG), 20만 라이트코인(LTC), 43만 이더리움(ETH)이 보관되어 있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이 문제에 대해 쿼드리가CX 거래소의 설립자인 제럴드 코튼의 미망인 제니퍼 로버트슨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쿼드리가CX 설립자 겸 CEO 제럴드 코튼이 암호화폐의 대부분을 해킹이나 기타 절도로부터 보호하기 위한 목적으로 콜드 웰릿으로 옮기는 것이었다.” 

그녀는 “설립자인 코튼(Cotten)이 그 자금과 토큰을 책임지고 있는 사람이라고 설명했다. 다른 팀원은 콜드 웰릿에 접근할 수 으며, 이 자금 중 일부는 거래소를 포함한 다른 플랫폼에 저장될 가능성은 거의 없다”고 밝혔다.

코튼(Cotten)은 최근에 인도에서 질병으로 죽었다. 이것은 2019년 1월에 거래소가 공식적으로 발표했다. 코튼(Cotten)이 콜드 월릿에 보관한 것으로 보이는 암호화폐는 모두 상실될 가능성이 커 보인다.

일반적으로, 암호화폐 거래소는 해커들의 표적이 되는 경향이 있다. 며칠 전에 자금을 잃은 거래소 중 하나가 바로 크립토피아 거래소이다. 거래소가 가지고 있는 주요 문제들 중 하나는 그들의 자금을 콜드월렛에 보관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암호화폐 시장을 둘러싼 도난, 사기와 관련된 사건들이 시장의 발목을 잡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