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 개발진, ‘채굴 알고리즘 변경’ 일정 연기

이더리움 프로토콜 개발자들은 네트워크의 보상을 위해 고성능 ASIC 채굴자들의 경쟁을 억제하는 새로운 채굴 알고리즘 변경을 연기하기로 결정했다.

암호화폐 뉴스 채널 코인데스크 보도에 따르면, 1일 진행된 이더리움 개발자 회의에서 새로운 채굴 알고리즘인 ProgPow 업데이트를 연기하기로 했다.

보도에 따르면, 개발자들은 해당 알고리즘의 ASIC 채굴 효율 하락과 GPU 채굴에 미칠 영향 등에 대해 조금더 검증이 필요하다는데 의견을 모았다.

허드슨 제임슨, 레인 레티그, 아프리 쇼데던, 마틴 홀스트 스웬데, 다노 페린, 그렉 콜빈을 포함된 회의에서 소위 ProgPow의 업그레이드를 미루기로 하는 잠정적인 결정을 내렸다.

새로운 알고리즘이 구현되면 ASIC 효율성이 감소되어 더 저렴하고 소비자 친화적인 채굴 기술인 GPU의 경쟁력이 약화될 것이다.또한 이론적으로 더 많은 수의 채굴자들이 네트워크에 참여할 수 있게 된다.

이날 회의에 참여한 허드슨 제임슨은 확정적인 일정은 나오지 않았으나 3월이나 4월 초가 ProgPow 업데이트의 개략적인 일정이라고 밝혔다.

<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