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리스트 CEO, “2019년 암호화폐 기술 혁신, 실질적 가치 창출이 이루어지는 한 해 될 것”

암호화폐 전문 뉴스 채널 코인텔레그래프 보도에 따르면, 코인리스트(CoinList)의 앤디 브롬버그(Andy Bromberg) 최고경영자(CEO)는 1월 31일 야후 파이낸스와의 인터뷰에서 “2019년 암호화폐 시장은 다소 조용한 한 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지난해 약세장이 지속되며 단기 차익을 노린 투자자들의 다수가 암호화폐 업계를 떠났으며 올해 걱정스러운 투기 현상이 나타나지는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2017년 말 사상 최고치를 기록한 이후, 2018년 암호화폐 시장은 대부분 약세를 보이고 있다. 주요 암호화폐도 큰 하락을 경험했고, 연말 기준 비트코인(BTC)은 74% 하락했고, 이더리움(ETH)과 리플(XRP)은 84% 하락했다.

그러나 브롬버그(Bromberg)의 견해에 따르면, 시장 속도가 느려지면 기업과 기업가들은 보다 유용한 서비스와 제품을 사용하여 암호화폐 공간을 개발하기 시작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어 그는 “최근 ICO 거품 붕괴 전망에 다수 전문가들은 환영하고 있다. 실제 많은 프로젝트가 실패했고 심지어는 사기로 들어났다. 2019년에는 암호화폐 양적 성장보다는 기술 혁신, 실질적 가치 창출이 이루어지는 한 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브롬버그(Bromberg)는 “이달 초 월스트리트 저널에 암호화폐 기술의 다음 단계는 어떻게 우리가 이 기술을 사람들이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바꿀 수 있는지를 알아내는 것”이라며 실생활에 적용 사례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