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델리티 암호화폐 플랫폼, ‘최종 테스트’ 단계 진입

미국의 거대 금융회사인 피델리티는 1월 31일 블로그 게시물에서 “자사의 암호화폐 거래와 보호 플랫폼이 “최종 시험 단계”에 있다고 말했다.

이 발표에 따라, 그 회사는 현재 플랫폼 인프라를 구축하는 동안 선택된 소규모 고객 그룹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우리의 초기 고객은 최종 테스트 및 프로세스 개선을 위한 중요한 시기를 진행 중이며, 이는 결국 우리가 이러한 서비스를 더 광범위한 자격을 갖춘 기관에 제공할 수 있게 해줄 것이다.”

피델리티는 2018년 10월 피델리티 디지털자산서비스(Fidelity Digital Asset Services)의 출범과 함께 암호화폐 플랫폼 개발을 발표했다.

또한 피델리티는 “새로운 회사가 헤지펀드, 가족 사무소, 시장 중간자와 같은 기관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디지털 자산에 대해 양육 및 거래 집행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며 현재로서는 소매 투자자들에게 공개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오늘 발표에서 피델리티는 “자사의 개발팀이 규제 준수를 보장하고 새로운 암호화폐 플랫폼에 기존 운영 프로세스 적응을 위해 감사 업체와 협력해 왔다”고 지적한다.

보관(Custody) 서비스는 전통적인 금융 분야에서는 흔한 일이며, 투자자들에게 돈, 증권, 금과 다이아몬드 같은 자산을 분실하거나 도난당하지 않도록 보관하는 장소를 제공한다.

보관(Custody) 서비스는 저장된 자산을 자신의 이익을 위해 사용할 수 없다는 점에서 은행과 다르다. JP모건, BNY 멜론(BNY Mellon), 노던 트러스트(Northern Trust)와 같은 주요 회사들은 보관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주 초, 익명의 소식통들은 블룸버그에게 암호화폐 보관 서비스가 2019년 3월까지 개시될 수 있다고 말했다.

<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