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골드협회 : “비트코인, 금 대체 할 수 없다”

암호화폐 전문 뉴스 채널 비트코이니스트(bitcoinist) 보도에 따르면, 세계골드협회(World Gold Council)는 “지난 2018년 황금 시장을 포함한 모든 주요 시장은 불안정했다”고 밝혔다.

암호화폐 매니아들과 투자자들은 사토시의 발명품을 금보다 낫다고 주장한다. 하지만 세계골드협회(WGC)는 “암호화폐는 안전한 대피소가 아닌 이유는 비트코인은 여전히 변동성이 크기 때문”이라며 “황금 시장은 더 성숙하고 더 많은 유동성을 보유한 시장이기 때문에 현재로서 암호화폐는 금을 대체할 수 없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세계골드협회는 28일 발간한 보고서에서 2018년 세계 주요시장(금 포함)의 비정상적인 성과를 다루고 있다. 그러나 4분기에는 다른 모든 시장과는 달리 금값이 반등했다는 점을 주목하고 있다.

투자자들은 보통 주식 시장이 불확실할 때 금으로 몰린다. 보고서에 따르면, 2018년 4분기에는 2009년 이후 사상 최악의 분기였다.

그러나 비트코인은 3487.34 +0.2% 달러를 유지하며 달리 주식 시장의 변동성이 지속되는 중에도 안정적인 변동성을 보였지만, 여전히 위험 자산으로 분류되고 있다.

왜 암호화폐가 금을 대신할 수 없는지에 대한 몇 가지 이유가 있다.

이것들은 비트코인의 높은 변동성과 금의 보다 확립되고 유동성이 있다는 사실에 주로 기인한다. 게다가, 금은 비트코인과는 달리, “투자 포트폴리오에서 잘 알려진 역할을 하고 있다”고 주장한다.

윙클보스 쌍둥이는 비트코인이 7조 달러의 시장 한도를 넘어야 한다고 주장하지만, 현재 세계골드위원회의 연구는 그들의 주장을 뒷받침하지 않는다.

실제로 비트코인은 2018년 4분기 기술주가 55% 하락한 반면 금은 9.4% 반등했다.

금은 정말 안정적인 옵션일 수도 있지만, 지난 10년 동안 S&P500과 같은 상승세를 기록하지는 않았다.

그러므로, 안정성을 찾고 있다면, 금은 아마도 주식보다 더 나은 선택이 될 것이고, 특히 비트코인과 같은 새로운 자산 클래스가 될 것이다.

분석가들은 비트코인이 투자 포트폴리오에서 역할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인정한다. 그러나 금을 대체할 수 있는 실용적인 역할은 할 수 없다고 주장하고 있다.

<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