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 CEO, 금융 인프라를 근본적으로 재정비 하길 바래…”암호화폐 솔루션은 우연”

암호화폐 전문 뉴스 채널 AMB크립토 보도에 따르면, 리플 CEO 브래드 갈링하우스(Brad Garlinghouse)가 다보스에서 열린 2019년 세계경제포럼에서 “블록체인에 대한 이해도가 중요하지만 많은 기업이 블록체인 기업을 지향하지만, 자신들이 이 기술로 어떤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지 모른다”고 언급했다.

또한 그는 “리플의 목표는 금융 인프라를 개선하는 것이다. 리플은 블록체인이나 암호화폐 기업이 아닌 결제(payment) 기업이며, 우연히 암호화폐로 결제 솔루션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발견했다”고 말했다.

갈링하우스(Garlinghouse)는 “리플이 지난 몇 년 동안 금융 기반 시설을 더 나은 방향으로 바꾸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또한 그는 “은행 간 거래를 해결하기 위해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하고 있으며 일부 은행들은 법정화폐로 거래를 하는 것에 만족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게다가 갈링하우스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그러나 국경을 초월한 자금 전송을 가능하게 하기 위해, 전 세계에 약 10조 달러의 자금을 미리 준비하고 있는 은행을 확보해야 한다. 하지만 당신이 실시간 지불을 위해 암호화폐 유동성을 이용할 수 있다면, 당신은 실제로 그 10조 달러를 가져다가 더 좋은 목적으로 사회에 기여할 수 있다.”

스타트업 500의 파트너인 에딧 영(Edit Yeung)은 블록체인의 사용 사례와 기존 시스템을 영구히 변경하려는 리플의 프로젝트에 대해 “리플의 프로젝트는 중국을 제외한 일본이나 많은 아시아 국가에서 실제로 정말 잘 진행되고 있다”고 언급했다.

익명의 한 전문가는 “비트코인은 블록버스터 비디오, 넷스케이프, 삐삐, 폴더폰의 길을 따를 것이다. 비트코인은 암호화폐 영역을 개척했고, 그것은 훌륭하게 목적을 달성했고, 이제 역사속으로 사라질 것이다”라고 주장하기도 했다.

<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