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설문 : 대상자 중 76%, 암호화폐 시장 낙관

암호화폐 분석 플랫폼 코인스케줄(CoinSchedule)에서 최근 ‘연례 암호화폐 심리 보고서(the Annual Crypto Sentiment Report)’를 발표했다.

이 보고서에서는 “지난해 이어진 큰 폭의 가격 하락에도 대다수의 사람들이 암호화폐 시장을 긍정적으로 보고 있다”고 전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설문 응답자 중 76%가 암호화폐 시장에 긍정적이라고 답했으며, 이 중 60%는 암호화폐에 관심을 갖게 된 이유로 블록체인을 꼽았다. 반면 24%만이 지난 해의 약세장으로 관심이 줄었다고 답했다.

조사 참여자의 80% 이상이 “투자에서 이익을 얻기 위해” 암호화폐를 구입했다고 말했으며, 약 60%는 기본 기술인 블록체인에 대한 관심으로 디지털 통화를 구입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 시장에는 여전히 높은 수준의 불신이 존재한다. 응답자의 거의 50%는 사기가 그들의 주요 불신의 원인 중 하나라고 말했다.

코인스케쥴(CoinSchedule)은 대중 매체에 부정적으로 보도되는 비율이 여전히 높은 수치라고 보도했다. 응답자의 40%는 “명확한 규제 프레임워크 부족과 거래소 해킹과 같은 문제점이 이 시장의 발전을 가로막고 있다”고 전했다.

<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