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해시레이트, 3개월 만에 최고치 갱신

암호화폐 전문 뉴스 채널 크립토글로브(cryptoglobe) 보도에 따르면, 지난 몇 달 동안 채굴자들이 약세장으로 인해 생존을 위한 고군분투했지만 비트코인 해시레이트 수치가 최근 3개월 동안에 최고치를 기록하며 회복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비트코인 가격은 아직 완전히 회복되지 않았지만, 채굴업자들은 이번 뉴스로 인해 상당히 고무된 모습이다.

지난해 11월 비트코인 가격은 6천달러에서 3200달러까지 추락함과 동시에 비트코인 해시레이트도 급락했다.

가격 하락으로 인해 대부분의 채굴자들은 살아남기위해 고군분투하며 결국 채굴기를 멈춰야만 했다. 이로인해 채굴 난이도 또한 현저히 떨어졌다. 비트코인 가격이 4천 달러 선을 돌파하며 회복되기 시작하자 채굴업자들은 그들의 기계를 다시 작동시키기 시작했다.

그 후 얼마 안 있어 비트코인의 채굴 난이도는 다시 10% 가량 상향 조정되었고, 약세장으로 발생했던 채굴 난이도는 몇 달 동안의 하향 추세를 벗어나고 있다. 현재 비트코인 해시레이트는 최근 최저치보다 35%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2018년 11월: 3200만 TH/s, 오늘: 4350만 TH/s

비트코인 가격은 지난 24시간 동안 0.3% 하락한 뒤에도 현재 3,660달러에 거래되고 있으며 시가총액은 640억 달러에 달한다.

대부분의 채굴업자들이 현재 소매 전기 가격을 지불하며 이익을 낼 수 있을지는 불확실하다. 하지만 대규모 채굴업자들의 경우 운영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지난 10월 블록체인 리서치 회사인 다이어(Diar)가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소규모 채굴업자의 경우 손익분기점은 6,400달러 부근이라고 밝힌 바 있다.

<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