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구글, 페이스북 주식:이더리움 블록체인 위에 토큰화?

애플, 구글, 페이스북, 아마존, 테슬라는 이더리움(ETH) 블록체인 위에서 토큰화 주식이 탄생할 수 있다. 트러스트노드(Trust nodes)에서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에스토니아에 기반을 둔 스타트업 DX거래소가 토큰화된 주식의 매매를 지원할 예정이다.

DX거래소는 세계 최초로 규제받는 디지털화된 증권거래소를 출범할 예정이다. 사용자들은 실제 주식으로 1:1로 담보되는 디지털화된 주식을 구입할 수 있다.

DX거래소는 고객들에게 나스닥 거래소에 상장된 주식들을 매매할 수 있는 무역 플랫폼을 시작하게 된다. 이와 동시에 이용자들은 암호화폐나 법정통화를 사용하여 이러한 주식을 구입할 수 있다.

DX거래소 COO 아메데오 모스카토(Amedeo Moscato)는 다음과 같이 언급했다.

“그들이 토큰 보유자가 되면, 그들은 회사 주식의 일부를 소유하게 되는 것으로, 그 토큰들은 실제 주식에 1:1로 담보된다. 투자자들은 주식의 가치와 동일하게 현금 배당을 받을 자격을 보유하게 된다.”

DX증권거래소는 이용자들의 요구에 따라 실제 주식을 매입할 것이다. 그 후, 그들은 각 주식을 대표하는 ERC-20 토큰을 생성하게 된다. 그 회사가 구입한 주식은 내부 자금과 분리된 분리 계좌에 보관된다. 보관된 자금은 파산과 같은 비상사태의 경우에 고객들을 보호할 수 있게 해줄 것이다.

키프로스(Cyprus) 증권 거래 위원회가 이 거래소들의 자금을 감독할 것이다. DX거래소는 또한 유럽연합과 유럽 당국의 규정을 따를 것이다.

그 회사는 나스닥의 금융 정보 교환(FIX) 프로토콜을 사용한다. 이 프로토콜은 증권 거래를 수행하는 전자 메시지 전송과 관련한 프로토콜을 정의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주식을 토큰화하는 최초의 시도로 이 토큰화 프로젝트가 다른 자산에도 적용할 수 있는지에 대한 해답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몇몇 전문가들은 증권형 토큰이 2019년에는 시장의 중요 이슈가 될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다.

<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