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줄로 읽는 암호화폐 뉴스(Daily Crypto News, 01/15)

거대 채굴업자 비트메인, 텍사스 내 채굴작업 일시 중단
암호화폐 전문 뉴스 채널 코인텔레그래프 보도에 따르면, “중국에 본사를 둔 주요 암호화폐 채굴기업 및 채굴용 ASIC 하드웨어 제조업체 비트메인이 1월 10일 미국 텍사스주 오스틴 동부의 밀람 카운티(Milam County)에 있는 채굴 사업을 중단했다”고 전했다. 밀람 카운티(Milam County) 판사 스티브 영(Steve Young)은 “비트메인 직원 2명만 빼고 엔지니어와 인사 담당 이사는 해고되었고 모든 업무가 중단되었다”고 말했다.

비트토렌트 토큰(BTT)은 트론(TRX) 네트워크에 적합하지 않을 수 있다
비트토렌트 토큰(BTT)은 트론(TRX) 네트워크에 적합하지 않을 수 있다. 이것은 비트토렌트의 전 최고전략책임자(CSO)로 부터 나온 발언이다. 이 최고전략책임자(CSO)는 사이먼 모리스(Simon Morris)라고 불리며, 트론 네트워크는 비트토렌트의 높은 거래 속도를 처리할 수 없을 것이라고 밝혔다. 2018년, 트론 재단은 P2P 파일 공유 프로토콜을 매입하여 이를 개선하였다. 몇 주 전에 트론은 비트토렌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비트토렌트 토큰을 출시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이것은 트론 커뮤니티 사이에 많은 흥미를 유발했다. 또한 이 계획은 몇 주 만에 트론의 가격을 100% 이상 상승시키는 촉매 역할을 했다.

일본금융청, 2개월 이내에 암호화폐 거래소 라이센스 승인여부 결정 7건 대기
암호화폐 전문 뉴스 채널 코인텔레그래프 보도에 따르면, 일본 금융기관이 암호화폐 거래소 라이센스를 신청한 기업들에 대해 두 달 이내에 7개의 신청서가 접수되었다. 일본금융청(FSA)이 제공한 검토 절차 기준에는, 신청 시점으로부터 6개월 이내에 (400개 이상의 질문에 대한 답변 제출 포함) 공식적인 거절이나 승인과 같은 결정을 해야 한다고 한다. 일본금융청(FSA)의 설명에 따르면, 라이센스 승인 요청을 받은 후 FSA는 사업 계획, 지배구조, 사이버 보안, 관리 시스템, 그리고 돈세탁 방지(AML)와 대테러 자금 지원을 확인하기 위해 회사와 의견을 공유한다. 이 심사 단계에서 FSA의 임원들은 회사의 관행을 직접 확인한다.

스타트업, “구글 광고에 이더리움 키워드 블랙리스트에 올렸다” 주장
구글이 10일 트위터에 올린 스마트 컨트랙을 감시하는 스타트업 디센터(Decenter)의 광고 플랫폼 구글 애드(Google Ads)에 이더리움(ETH)을 지칭하는 키워드를 블랙리스트에 올린 것으로 알려졌다. 트위터를 통해 공식적으로 구글 애드(Google Ads)는 “미국과 일본을 대상으로 한 암호화폐 거래소가 플랫폼에서 광고될 수 있고, 다른 나라를 대상으로 하는 것에서는 그러한 이유로 광고가 거부될 수 있다”고 답했다.

덴마크 세무 당국, 현지 거래소 거래 데이터 확보
블룸버그에 따르면, 덴마크 국가 세무 당국이 오늘(14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암호화폐 거래 납세 상황을 파악하기 위해 현지 3개 암호화폐 거래소의 2016~2018년 거래 데이터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해당 정보에는 투자자 실명, 주소, 개인 납세 코드 등이 포함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관련해 당국은 “암호화폐 거래 과정에서 발생하는 세금 징수를 철저하게 하기 위한 조치”라고 밝혔다. 또한 미디어에 따르면 덴마크 세무 당국은 향후 해외 관련 암호화폐 거래에서 발생되는 세금에 대한 정보도 확보할 예정인 것으로 나타났다.

윙클보스 형제 “스테이블 코인·STO, 미래 시장 주도”
암호화폐 거래소 제미니(Gemini)의 창업자 윙클보스 형제가 포춘과의 인터뷰에서 “스테이블 코인과 STO(증권형 토큰 발행)가 향후 암호화폐 업계에 빛을 내려줄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와 관련해 타일러 윙클보스 제미니 CEO는 “미 달러화와 연동된 스테이블 코인은 법정화폐가 보장하지 않는 암호화폐의 불확실성을 해소하기 위해 만들어 졌다”며 “미래의 토큰화된 증권의 배당 지급에 사용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카메론 윙클보스는 “미국 100 달러의 약 60%가 해외에서 보유되고 있다”며 “블록체인에 올라 탄 달러화가 향후 글로벌 통화 시장을 새롭게 구성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日 참의원 “암호화폐, 엔화 위기시 대체 파생상품 가능”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초이스(coinchoice)에 따르면, 일본 참의원 켄지 후지마키(Kenji Fujimaki)가 현지 미디어와의 인터뷰를 인용 “현재 암호화폐 시장은 파생상품 초기와 흡사하다”며 “파생상품은 처음에는 소수의 사람들과 기관들만 투자하지만, 곧 빠르게 발전해 현재 은행 수익의 버팀목이 됐다”고 밝혔다. 또한 “암호화폐는 엔화 등 법정화폐 위기 발생시 대체 화폐로 활용할 수 있으며, 블록체인 자체가 갖는 송금 수수료 및 속도의 이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말레이시아 재무 장관 “1분기 ICO·암호화폐 거래 규제 프레임워크 완성”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말레이시아 재무 장관이 “암호화폐를 증권으로 정의하는 규제명령이 오는 15일 증권위원회를 통해 내려질 것”이라고 14일(현지시간) 밝혔다. 또한 그는 “증권거래위원회는 1분기 내로 ICO와 암호화폐 거래에 대한 규제 프레임워크를 완성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비트메인, 해외 사무실 폐쇄…구조조정 일환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세계 최대 암호화폐 채굴 장비 생산업체 비트메인이 사업 구조조정의 일환으로 해외 사무실을 폐쇄하고 있다. 코인데스크는 비트메인 대변인을 인용 “비트메인은 장기적으로 지속 가능한 사업을 위해 인원과 운영을 조정하고 있으며, 이에 암스테르담과 이스라엘 사무소를 폐쇄하는 결정이 포함됐다”고 전했다. 해당 미디어는 비트메인이 지난 12월 초 20여 명의 직원을 해고하며 이스라엘 사무실 철수를 공식화했으며, 공동 CEO인 우지한과 잔커투안에 대한 교체 또한 진행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비트토렌트 “트론 네트워크, 비트토렌트 트랜잭션 처리 가능”
트론 재단이 인수한 글로벌 P2P 파일 공유 플랫폼 비트토렌트(BitTorrent)가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비트토렌트는 온체인과 오프체인 기술을 결합한 거래처리 모델을 사용할 예정이고, 이를 통해 개인 계정과 TRX 퍼블릭 블록체인 네트워크 간의 토큰 전송 효율성을 제고할 수 있다. 이는 지난 3일 공식 채널을 통해 발표한 백서에도 명시되어 있다”며 ‘트론 네트워크는 비트토렌트의 트랜잭션을 감당할 수 없다’는 사이먼 모리스(Simon Morris) 비트토렌트 전 CSO의 주장을 반박했다.

비트플라이 설문, 응답자 44% “이더리움 ProgPOW 전환 예상”
유럽 블록체인 솔루션업체 비트플라이(Bitfly)가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이더리움의 POW 알고리즘 전환에 대한 설문을 진행했다. 응답자 중 44%가 이더리움이 결국 ProgPOW(Programmatic Proof-of-Work) 방식으로 전환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ProgPOW는 POW 알고리즘을 주기적으로 변경, 특정 알고리즘에 특화된 ASIC 채굴에 저항력을 가지기 때문에 ASIC 사용으로 인한 중앙화 문제를 해결한다. 한편, 응답자 중 36%는 ASIC 채굴에 저항력을 가진 기타 PoW 알고리즘이 채택될 것이라 내다봤으며, 오직 16%가 기존 Ethash 알고리즘(POW)을 고수할 것이라고 응답했다.

베네수엘라, 경기 침체 지속…암호화폐 활용 도모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닷컴(bitcoin.com)에 따르면, 베네수엘라의 심각한 경기 침체와 볼리바르의 가치 하락이 지속되는 가운데, 해당 국가의 BCH 지지자들이 암호화폐의 이점을 꾸준히 홍보하며, 활용방안을 도모하고 있는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베네수엘라에서 개최될 예정인 ‘BCH 밋업’의 참가자 예정자는 증가 추세를 나타내며 현재 349명을 기록하고 있다. 또한 해당 밋업 관계자 리즈베스 알비아레즈(Lizbeth Alviarez)는 “우리는 최선을 다해 현지 암호화폐 사용 활성화에 힘쓰고 있다”고 덧붙였다.

<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