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에너지부, 블록체인 포함한 기술 연구에 480만 달러 지원

암호화폐 전문 뉴스 채널 코인텔레그래프 보도에 따르면, 1월 7일 미국 에너지부(DOE)는 “블록체인을 포함한 기술 개발을 위해 대학 연구소에 480만 달러를 지원하겠다”고 발표했다.

이 자금은 그 부서의 에너지 사무소에 의해 발표되었다. 자금 지원대상 사업에는 보호하기 위해 “블록체인 및 분산형 P2P(Peer-to-Peer)” 인터넷 프로토콜과 같은 신기술이 포함되어 있다.

개발된 시스템은 발전 시스템을 위해 분산 센서 네트워크 내의 센서 데이터 및 기타 지정되지 않은 정보 흐름을 안전하게 처리하는 데 사용된다.

미국 에너지부(DOE)는 “최대 12개의 프로젝트가 자금 지원 할당을 받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 12월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한 바와 같이, 세계 최대 재생 에너지 사업자로 인정받는 스페인 재생 에너지 회사인 Acciona Energía는 전력 생산을 추적하기 위해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한다고 발표했다.

또한 12월에 한국 정부가 국내 두 번째로 인구가 많은 도시인 부산에 블록체인이 가능한 가상 발전소를 건설하는 데 약 350만 달러를 사용할 것이라는 소식이 전해졌다. 발전소는 여러 에너지원의 유휴 용량을 통합하여 발전 최적화를 위한 것이다.

<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