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숏포지션 감소…”매도물량 감소”

비트코인 상승세를 이끌만한 추운한 상승 모멘텀이 없는 상태이지만, 지난 최근 며칠 동안 4,000 달러 이상에서 가격을 유지하고 있다. 상승 모멘텀을 유지하지 못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암호화폐의 숏포지션이 감소하고 있다는 점을 주목해야한다. 이는 하락장이 마감되고 있다는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비트코인의 가격 변동성이 상대적으로 안전되면서, 알트코인 시장은 비교적 평탄하게 거래되었으며, 트론은 최근 가장 가격 상승세가 강력했던 코인이었다.

분석가들이 비트코인에 대해 하는 말
암호화폐 전문가드은 비트코인의 다음 저항선에 대한 의견을 다르게 내놓고 있지만 일반적으로는 5000달러 이상으로 상승하기 위해서는 상당한 매수세가 필요하다는 것이 다수의 의견이다.

eToro의 시장 선임 분석가인 매티 그린스펀(Mati Greenspan)은 비트코인(BTC)이 3,000달러에서 5,000달러 사이에서 가격이 움직일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4천 달러가 반드시 중요한 심리적 지지선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우리가 예측하고 있는 횡보장에서의 비트코인 가격은 3,000달러에서 5,000달러 사이에서 움직일 것이라고 판단하고 있다.”

비록 비트코인의 최근 모멘텀이 힘을 발휘하고 있지는 않지만, 그린스펀은 최근 시장에서 암호화폐에 대한 숏포지션 양이 줄어들고 있다고 설명했는데, 이는 시장의 하락에 대한 전망들이 줄어들고 있다는 것을 암시한다.

글을 쓸 당시 비트코인은 현재 4천40달러로 소폭 하락하고 있으며 지난 며칠 동안 4천달러 이상을 유지하고 있다.

또한 이더리움은 현재 150.93달러로 소폭 하락하고 있으며, 140달러 보다 높은 가격대에서 매수세가 유입될 것으로 보인다.

이더리움은 비트코인의 가격 변화를 예의 주시하고 있지만, 트위터의 인기 암호화폐 전문가인 Crypto Dog은 최근 트위터에서 “현재 암호화폐 가격에 대해 균형을 이루며 편안한 상태로 유지중이다고 설명했다.

이번 트론의 가격 상승은 지난 해에 있었던 트론 네트워크에 의해 구동되는 비트토렌트 토큰의 출시와 직접적으로 연관이 있어 보인다.

<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