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다노(ADA), 2018년에 가장 활발한 개발 진척 이룬 암호화폐

코인코드캡(Coincodecap)이 제공하는 자료에 따르면, 카다노(ADA)가 2018년에 가장 활발히 개발 진척을 이루어 낸 암호화폐였다고 전했다.

대부분의 암호화폐 매니아들이 생각하는 것과는 달리, 작년에 가장 개발이 활발한 자산으로 생각하는 이더리움은 그러지 못했다는 분석이다.

카다노(ADA)는 꾸준히 개발 단계를 이루어 가고 있다
비록 카다노는 암호화폐 시가 총액 상위 10위 안에 속하지는 못했지만, 이 디지털 통화는 가장 활발하게 자신들의 개발 로드맵을 이루어 간 프로젝트이다.

지난해 카다노는 약 46,000건의 계약을 받았다. 이와 동시에 암호화폐 상위 50위권에 있는 아구르(Augur, REP) 프로젝트는 이 부분에서 2위를 차지했다.

가장 활발히 개발을 진행해온 것처럼 보인 이더리움은 이 부분에서 4위에 올랐다. 이 프로젝트는 2018년에 15,617개의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순위에서 시가총액 상위 10위 내 통화는 2개뿐이며, 트론은 7번째로 활발하게 개발된 프로젝트이다.

코인코드캡(Coincodecap)이 내놓은 전체적인 순위는 카다노(ADA), 아구르(Augur, REP), 0x(ZRX), 이더리움, 리스크(LSK), 스테이터스(SNT), 트론, 코모도(KMD), 스카이코인(SKY), 웨이브(WAVES)와 같다.

놀랍게도, 시장에서 가장 큰 디지털 자산인 비트코인(BTC)은 52위를 차지했다.

코인코드캡(Coincodecap) 개발자는다음과 같이 언급했다.

“파일을 저장할 때 마다 SHA 또는 ‘해시’라는 고유 ID를 생성하기때문에 언제, 누가 변경했는지에 대한 기록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커밋에는 변경 내용에 대한 간략한 설명인 커밋 메시지가 포함됩니다.”

이러한 커밋은 특정 기간 동안 프로젝트에 얼마나 많은 작업이 수행되었는지를 보여준다. 커뮤니티나 지지자들이 특정 코인에 대해 이야기할 때, 일반적으로 그 프로젝트의 개발에 대해서는 고려하지 않는다.

하지만 장기적인 투자자라면 각 프로젝트가 자신들의 로드맵에 맞추어 개발을 순탄히 해 나가는지에 대해 관심을 가져야 할 것이다. 그래서 이번에 내놓은 개발 활성도 순위는 개인 투자자들에게도 의미가 있어 보인다.

<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