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분석가, “1,800달러에서 2,400달러 범위 바닥권 될 것”

2019년을 맞아 암호화폐 시장의 현황을 논의하기 위해 대표적인 암호 분석가인 프린스턴 대학 출신인 무라드 마흐무도프(Murad Mahmudov)와 현재의 시장 흐름에 대해 얘기했다.

이날 토론은 130분 이상 진행되었고 이 유명 암호화폐 거래자는 “비트코인의 미래는 여전히 밝다”는 것을 분명히 했다.

비트코인은 아직 바닥에 도달하지 못했다

비트코인이 2007년 말에 하락하기 시작한 이후로, 투자자들이 암호화폐 산업에서 이탈함에 따라, 장기 투자자들과 가치 투자자들은 바닥이 어디인지에 대한 논의와 추측이 활발했다.

그러나, 1년 후 비트코인이 사상 최고 가치의 80% 이상을 하락했음에도, 투자자들은 여전히 바닥에 도달했다는 확신을 하지 못하고 있다.

마흐무도프(Mahmudov)는 “비트코인은 여전히 바닥권을 찾고 있는 과정에 있다”며 “1,800달러에서 2,400달러 범위를 바닥권이 될 것”이라고 예측했다.

그의 추측에 따르면, 현재 비트코인 가격 기준으로 다시 50% 상당의 하락을 할 수 있다는 얘기다.

그는 비트코인이 1,000달러 아래로 떨어지지 않을 것이라고 100% 확신하지만, 거의 틀림없이 2,000달러 부근은 가장 적절한 심리학적 저항선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마흐무도프(Mahmudov)는 조만간 암호화폐 기반 헤지펀드를 설립할 의사를 내비쳤으며 “이더리움(ETH), 이오스(EOS), 리플(XRP)과 같은 다수의 알트코인들이 여전히 크게 과대평가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또한 모간 크리크 설립자 안토니 폼플리아노는 미국의 규제 당국이 비트코인 ETF 승인을 거절하거나 연기할 가능성이 여전히 높으며, 이에 대한 실망감으로 다시 비트코인은 3천 달러 이하로 하락할 가능성이 있다고 주장했다.

하지만 대부분의 분석가들의 공통점음 비트코인은 현재보다 더 하락할 가능성이 있다는 의견이 다수를 차지한다.

그러나 마흐무도프는 이 시장이 바닥이 아니라고 확신하고 있지만 장기적으로 비트코인에 대해 매우 낙관적인 입장을 가지고 있으며 금융 분야에서 혁명을 가져올 것으로 주장했다.

그는 공급을 포함한 20가지 기본 요소를 근거로 하여 2017년말에서 2018년에 있었던 거품의 붕괴를 언급하며, 2023년에는 훨씬 더 큰 버블이 있을 것이라고 밝혔었다.

<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