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U, 기존 기업의 주식을 토큰화하여 거래한다

에스토니아 디지털 거래 플랫폼인 DX거래소(DX Exchange)는 다음 주에 이더리움 블록체인 기반에서 토큰화된 증권을 거래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할 것이라고 거래소는 1월 3일 보도자료를 통해 확인했다.

유럽연합(EU)의 완화된 규제 환경에서 이러한 거래를 제공하는 최초의 거래소인 DX거래소(DX Exchange)는 나스닥의 금융정보교환(FIX) 프로토콜을 사용하여 제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 회사의 보도 자료에 따르면, 암호화폐로 사용자들은 구글, 페이스북, 아마존을 포함한 여러 주요 기업들의 토큰화된 주식을 구입할 수 있을 것이다.

주식은 DX거래소(DX Exchange)가 독점적인 제휴 계약을 체결한 MPS(MarketPlace Securities Ltd)를 통해 사용자를 대신하여 매수될 것이다.

이 회사는 보도 자료에서 “디지털 주식은 블록체인 기술과 전통적인 주식 투자라는 두 가지 장점을 결합한 것”이라며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그는 종래의 증권거래소에서 거래되고 있는 디지털 주식은 1:1로 매칭된다. 구글, 아마존 등과 같이 투자하기로 선택한 주요 자산에 대한 토큰을 구매하는 경우 당신은 회사의 주식을 소유하게 되는 것이다.

DX거래소(DX Exchange)는 작년 5월에 처음으로 이러한 개념을 도입했고, 최근의 움직임은 DX거래소(DX Exchange)를 법정통화, 디지털 주식의 통제된 거래 환경으로 만들었다.

나스닥은 자체 비트코인 선물계약이 2019년 상반기에 출시될 것이라는 소문과 함께 이미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기술을 포함한 미래에 전념해 왔다.

12월에 그 회사의 벤처 기업은 암호화폐 거래소 에리스X(ErisX)에 2,750만 달러의 자금을 투자한 세개의 투자자 중 한 곳이다.

<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