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트는 순항중?…”출시일정 연기 그러나 대규모 투자 유치”

암호화폐 선물 거래 플랫폼인 백트(Bakkt)의 출시가 또 다시 연기됐다. 규제당국으로부터 승인 받은 플랫폼을 만들려는 백트(Bakkt)의 시도는 일시적으로 연기되었으며, 아마도 현재 미국 정부의 폐쇄 및 백트와 협력하고 있는 규제 기관 내의 지연으로 인한 것이다.

당초 계획했던 대로 1월 말 출시가 다시 연기됐다. 이에 앞서 이 플랫폼의 최초 출시는 12월 중순에 예정돼 있어 이번이 2번째 연기된 것으로 그 의미가 중요하다.

하지만, 이 프로젝트가 고도로 통제된 영역이고 아직 한번도 가보지 않은 길을 개척하는 것이기 때문에, 백트(Bakkt)가 직면하고 있는 이러한 난관은 전혀 놀라운 것은 아니다.

아직 부화하지 않은 백트(Bakkt)

백트(Bakkt)는 암호화폐 선물 거래 플랫폼 역할을 하며 거래 자금 ETF 대안을 제공한다. 이 프로젝트는 대부분 기관 투자자들에게 관심이 많고, 암호화폐 시장에서의 새로운 개발 영역이다.

불행하게도, 지난 1년 동안 몇몇 암호화폐 ETF 플랫폼들은 시장 조작과 사기 때문에, SEC에 의해 승인이 연기되거나 거부되었다. 이것은 많은 프로젝트들로 하여금 대안적인 해결책을 만들어내도록 했다.

백트(Bakkt)는 선물 거래에 물리적 결제와 담보 개념을 도입했다. 플랫폼에서 발생하는 거래는 백트(Bakkt) 창고에 비트코인을 물리적으로 전달하도록 한다. 다시 말해서, 백트는 그것의 거래를 실제 자산이 “백트”에 의해 뒷받침되도록 보장한다.

지금까지, 이 프로젝트는 규제당국과 협력하여 업무를 진행하고 있으며, 백트는 대부분의 다른 프로젝트보다 더 많은 진전을 이루었다. 현재 백트는 플랫폼 출시를 허용할 수 있는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와 협력하고 있다.

출시 일정

백트의 업적에도 불구하고 출시일은 아직 불투명하다. 비록 CFTC의 승인 과정이 끝나가고 있는 것 같지만, 백트는 그 과정이 여전히 진행 중이라고 발표했다. 이번 연기가 CFTC로 인한 것인지, 발생된 새로운 규제 문제 때문인지는 명확하지 않다.

백트의 새로운 공지 :

“우리는 2019년 초에 백트 비트코인 일일 선물계약을 위한 거래, 청산 및 입고에 대한 수정된 출시 예정일을 제공할 것입니다. 당초 출시 예정일은 2019년 1월 24일로 예정되어 있었으나 CFTC의 과정과 일정에 따라 수정될 것입니다.”

이 영역에서 진행되고 있는 프로젝트 중에서 그나마 백트는 상황이 아주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는 편이다. 이 프로젝트는 최근 마이크로소프트의 벤처캐피털 자회사를 포함한 파트너들과 투자자들로부터 1억 8천 2백 5십만 달러를 받았다고 발표했다.

<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