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 상승의 원인?…”과매도와 곧 있을 하드포크”

지난 30일 동안 이더리움 가격은 강력한 회복세로 미국 달러 대비 80% 상승한 83달러에서 150달러로 올랐다. 암호화폐 전문 뉴스 채널 CCN이 이더리움이 다시 리플을 제치고 시총 2위 자리에 복귀했다. 그리고 지난 30일 80% 넘게 상승했다고 보도했다.

어떻게 30일 동안 이더리움이 80%나 상승했는가?

지난 달 이더리움의 단기적 가격 상승에는 두 가지 주요 요인이 작용했는데 그것은 과잉 판매와 곧 다가올 콘스탄티노플 하드포크였다.

이와 관련해 이 미디어는 “이더리움 가격이 급격히 하락한 후, 다시 시장에서는 과매도 현상이 나타나며 악순환이 일어났다. 지금은 가격 하락세가 완화되어 지금의 회복장을 견인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곧 있을 하드포크 콘스탄티노플(Constantinoples)로 이더리움 수요 증가

경제학자이자 암호화폐의 투자자인 알렉스 크뤼거(Alex Krüger)에 따르면, 콘스탄티노플이라 불리는 이더리움의 하드포크는 이더리움의 블록보상을 3에서 2로 줄일 수 있기 때문에 이더리움에 대한 수요를 증가시키고 있다고 한다.

이더리움의 블록 보상의 감소는 이더리움 채굴로 인한 공급을 제한하며, 장기적으로는 이더리움의 잠재적 공급량의 감소로 이어질 것이다. 이더리움 공급량이 줄고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이더리움 가격은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

콘스탄티노플 하드포크, 2019년 1월 16일 다가오고 있다

2019년 1월 16일 경에 이더리움의 콘스탄티노플 하드포크가 7,080,000번 블록에서 이루어진다. 콘스탄티노플은 블록보상을 3개에서 2개로 줄어들 것이며, 그에 따라 신규 이더리움 공급량은 줄어든다. 장기적으로 보면, 이것은 확실히 낙관적이다.

최근의 암호화폐 하락장을 이끌었던 이더리움이 1월에 있을 하드포크로 인해 추세를 돌릴수 있을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