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정부, 암호화폐 관련 정부 내 위원회 설립…”암호화폐 허용하나?”

암호화폐 전문 뉴스 채널 비트코인닷컴 보도에 따르면, 최근 인도 정부는 국가 규제 체계인 암호화폐에 대한 진행상황에 대한 최신 정보를 제공했다고 한다. 정부는 암호화폐 산업 허가와 관련해 최근 입장을 밝혔다.

미디어에 따르면, 인도 정부는 ‘적절하게 신중한’ 입장을 견지하며 암호화폐 관련 법규 마련을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인도 정부는 암호화폐에 대한 진행상황 규정문제의 초안을 작성하기 위해 패널 구성, 권장사항 및 “규정 출시 일정”과 관련해서 입장을 밝혔다. 이와 관련해 인도 정부는 최근 암호화폐 규제안 마련을 위해 내각 내 위원회를 조직했다”며 “해당 위원회는 정보통신부, 중앙은행, 증권거래소, 국세청 등 다수의 국가 기관이 참여하고 있는 것으로 전했다.

또한 인도 정부 측은 “현재 암호화폐는 법적으로 인정되지 않고 있으며, 암호화폐 거래의 허용 여부는 위원회가 검토 중에 있다”며 “범국가적으로 받아들여질 수 있는 해결책은 마련하고 있는만큼 명확한 권고안을 내놓기 위한 특정 일정을 명시하긴 어렵다”고 덧붙였다.

쉬 폰 라드하크리슈난(Shri Pon Radhakrishnan) 재무부 장관은 “인도 정부가 암호화폐 통제에 대한 진행상황을 보고하면서 합법성에 대한 질문에 대해 암호화폐 금지를 해제하는 것에 동의하지 않고 있다. 하지만 암호화거래 허용 문제는 현재 부처간 위원회가 검토 중에 있다”고 언급했다.

마지막으로 쉬 폰 라드하크리슈난(Shri Pon Radhakrishnan) 재무부 장관은 “인도에서 공식적인 디지털 통화의 도입에 대한 찬반 양론을 포함한 모든 이슈를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