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웨이트 국립은행(NBK), 리플넷에 참여…”NBK 직접 송금 서비스 출시”

쿠웨이트 국립은행(NBK)이 리플넷(RippleNet)을 활용한 국경간 결제 솔루션인 ‘NBK 직접 송금(NBK Direct Remit)’을 중동에서 최초로 도입하기로 결정했다.

쿠웨이트 국립은행(NBK)는 공식 블로그에 올린 글에서 리플넷(RippleNet, 리플 랩스(Ripple Labs) 금융상품을 활용한 은행과 기타 금융기관들의 분산형 네트워크)은 은행 고객에 대한 직접 송금과 신속한 해외 송금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쿠웨이트 국립은행(NBK)의 발표에 따르면, “NBK 직접 송금” 서비스는 쿠웨이트 국립은행의 온라인 웹사이트를 통해 언제든지 접속해 “고속 송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더욱이 쿠웨이트 국립은행은 고객들의 증가하는 요구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해 더 많은 “혁신적인 솔루션”을 출시할 계획이다.

NBK의 고객, 리플넷(RippleNet)을 사용할 수 있다
디미트리오 코코시울리스(Dimitrios Kokosioulis) NBK 부회장은 새로운 이니셔티브에 대해 다음과 같이 언급했다.

“이 서비스는 우리 고객들이 하루 중 언제든지 편리하게 몇 초 만에 돈을 송금을 가능하게 합니다. 이번 출시는 전 세계 어디서나 고객의 요구에 대응하고 15개 국가에서 안전한 솔루션과 글로벌 입지를 제공하기 위한 우리의 노력입니다.”

로체스터 대학(University of Rochester)의 경제학부 졸업생인 코코시울리스(Kokosioulis)는 “쿠웨이트 국립은행이 여전히 “디지털 변환”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언급했다.

또한 그는 “쿠웨이트 금융기관이 NBK 지불(사용자가 PIN을 입력하지 않고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 생체인식 카드, 無카드 현금 인출, NBK 셀피페이(사용자가 신용카드 거래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 등 성공적이고 혁신적인 제품을 이전에 선보인 바 있다”고 밝혔다.

요르단으로 리플넷(RippleNet) 국경간 교차 주문 가능
코코시울리스(Kokosioulis)에 따르면, 리플넷(RippleNet)과 관련된 새로운 서비스는 그들이 요르단과 전 세계의 다른 나라들에게 “실시간 지불”을 할 수 있도록 쿠웨이트 국립은행의 고객들에게 제공될 것이다.

쿠웨이트 국립은행은 쿠웨이트에서 가장 큰 은행으로 상당한 “시장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쿠웨이트 국립은행은  쿠웨이트 국내 은행 중 가장 높은 신용등급을 보유하고 있으며 무디스, 스탠더드앤드푸어스, 피치 등 세계 유수의 기관으로부터 높은 신용등급을 받았다.

<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