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서니 폼프리아노, ‘암호화폐&전통적인 자산’ 상관관계 ‘0’에 가깝다

모건크릭 디지탈(Morgan Creek Digital)의 창립자인 앤서니 폼프리아노(Anthony Pompliano)는 비트코인(BTC)은 비관련 자산이라고 말했다. CNBC의 한 방송에서, 그는 암호화폐가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에 대해 얘기를 나누며 “비트코인을 포함한 대부분의 암호화폐는 다른 전통적인 자산과 상관관계가 거의 없는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비트코인은 관련되지 않은 자산
앤서니 폼프리아노(Anthony Pompliano)는 CNBC 인터뷰에서 비트코인은 “비관련 자산”이라고 설명했다. 며칠 전, 폼프리아노(Pompliano)는 비트코인과 S&P 500 지수 사이에는 “거의 0에 가까운 상관관계가 있다”고 언급하는 블로그 게시물을 썼다. 게다가, 그는 “달러 지수와도 상관관계가 거의 희박하다”고 언급했다.

그는 이 문제에 대해 다음과 같이 썼다.

“비트코인은 다른 자산과 관련성이 거의 없는 자산이다. 비트코인의 현재 S&P와의 180일 상관관계는 0이고 달러지수와의 상관관계도 0에 가깝다.”

그는 “비트코인이 미래에 성장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비트코인에 투자하는 것이 좋은 결정이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비트코인 소유와 관련해서 부정적인 면보다 더 많은 상승이 예상되기 때문에 기존의 금융 상품과 비대칭적인 가격 흐름을 보일 것”이라고 언급했다.

비트코인은 또한 지난 10년 동안 매우 좋은 투자처였다. 가장 인기 있는 암호화폐는 시장에서 구할 수 있는 모든 자산을 능가했다. 미래에 비트코인은 계속해서 성장하며 수익적인 측면에서 전통적인 금융 시장을 능가할 수 있을 것이다.

폼프리아노(Pompliano)가 “장기적으로는 상승을 주장했지만, 비트코인이 단기적으로 더 떨어질 수도 있다”고 말했다. 그는 “비트코인은 가까운 미래에 3,000달러 미만으로 거래될 수 있다”고 말했다.

<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