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ATM기기, 2018년 한 해 동안 두배 증가

데이터 라이트(Data Light)라는 한 연구 회사에 따르면, 암호화폐의 세계적인 수용과 채택이 늘어남에  따라 2018년에 암호화폐 ATM기가 두 배로 늘어났다. 디지털 자산을 위한 법정통화를 이용한 거래를 용이하게 하기 위해 현재 80개국에 4,000대 이상의 ATM기가 설치되었다.

연중 하루 평균 6대의 기계가 설치되는 수치다. 데이터 라이트(Data Light)는 트위터를 통해 다음과 같이 제안했다.

“지속적인 약세장에도 불구하고, 2018년에는 암호화폐 ATM기의 수가 두 배로 늘었다. 비트코인 외에도, 그러한 기계들은 이더리움, 도지코인 그리고 다른 암호화폐에 대해서도 서비스를 제공한다. 암호화폐 ATM기 사업에는 하루 평균 6대의 암호화폐 ATM기가 설치됐다.” 

암호화폐 시장은 2018년에 어려움을 겪었지만 채택 측면에서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공간은 특히 2018년에 정점을 보였다. 라이트닝 네트워크가 시작된다고 발표되었고 리플넷이 상업적으로 채택되었으며, 동남아시아 지역은 암호화폐와 블록체인에 관한 더 많은 규제안을 마련했으며, 그 결과 암호화폐 ATM기의 채택이 촉진되었다.

특히 베네주엘라와 몰타같은 나라에서, 디지털 자산의 채택에 큰 공헌을 해왔다. 그러나 올해는 대부분의 암호화폐가 최고점을 찍은 후 평가절하를 보임에 따라 시장에서 시가총액은 현저한 감소를 겪었다. 비트코인과 거의 모든 알트코인은 2017년 12월 이후 가치의 80% 이상의 급격한 붕괴에 직면했다.

2018년은 거의 저물어가고 있다. 올 한해는 시장은 어려웠지만, 전반적으로 암호화폐 시장의 인프라와 채택은 크게 개선된 한해 였다. 다가오는 2019년은 시장이 방향성을 정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