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비트코인 가격 예측에 실패한 유명인사 5인

암호화폐 전문 매체 유즈더비트코인(UseTheBitcoin)이 2018년 암호화폐 시장을 마무리하면서 비트코인 전망에 실패한 다섯명의 유명인사를 12월 23일에 보도했다.

로니 모아스(Ronnie Moas)

탠드포인트 리서치(Standpoint Research)의 설립자인 로니 모아스는 2018년 3월에 “비트코인이 강세를 보이고 올해 중반에 2만 8천 달러를 돌파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유즈더비트코인은 모아스가 비트코인이 상당한 매도 신호를 보이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곧 상승 추세가 나타날 것으로 확신했다고 보도했다.

케이 밴 피터슨(Kay Van-Petersen)

삭소뱅크의 애널리스트 케이 밴 피터슨은 올해 초 미국 경제 매체 CNBC와의 인터뷰에서 2019년 초까지 비트코인 가격이 10만달러 까지 오를 수 있다고 전망했다. 그는 2016년 12월에 당시 900달러에 불과한 비트코인이 2,000달러를 돌파할 것이라 정확히 예측했지만 올해 예측은 실패로 돌아갔다.

마빈 두몬트(Marvin Dumont)

비트코인닷컴(Bitcoin.com)의 편집장 마빈 두몬트는 작년 12월에 “비트코인은 2018년 말까지 6만 달러에 이를 수 있다”고 말했다. 그리고 그는 “우리는 비트코인이 만들어내는 혁신에 대해 매달 발표되는 헤드라인에 점점 둔감해지고 있으며, 비트코인이 5만 달러를 돌파하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라고 덧붙였다.

마이클 노보그라츠(Michael Novogratz)

갤럭시 디지털(Galaxy Digita) 최고경영자 마이클 노보그라츠는 작년에 “비트코인 가격은 2018년에 4만 달러에 이를 수 있다”고 전망했지만, 지난 10월 뉴욕에서 열린 이코노미스트 파이낸스 디스럽티드 컨퍼런스’ 참석해 “올해 비트코인은 9,000달러를 돌파할 것 같지는 않다”고 전망을 수정한 바 있다.

톰 리(Tom Lee)

펀드스트랫 글로벌 어드바이저스(Fundstrat Global Advisors)의 공동설립자 톰 리는 자신의 예측을 뒷받침하기 위해 강력한 통계와 데이터 과학을 사용했지만, 그의 예상은 완전히 빗나갔다. 그는 올초 “비트코인은 올해 25,000 달러에 이를 것”이라고 예측했고, “비트코인이 연말에 1,4000 달러에는 이를 것”이라거 기존 전망을 수정했다.

<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