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줄로 읽는 암호화폐 뉴스(Daily Crypto News, 12/22)

백트(Bakkt) 선물계약 출시 임박…”월스트리트 참여 이끌어 내게 될 것”
2018년 하반기 뉴스를 장식했던 것 중의 하나가 백트(Bakkt) 선물계약 출시와 관련한 소식이었다. 백트(Bakkt)는 2018년 12월로 출시가 예정되어 있었으나 한 차례 연기를 거치며, 시장 진출 포기에 대한 우려를 자아내며 시장은 걱정을 한 바 있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의 보도에 따르면, 백트(Bakkt)의 선물계약인 ‘비트코인 선물계약’은 당국의 허가를 받기 위해 상당한 진전을 보이고 있다. 그 거래소는 기관의 규제안에 부합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그동안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와 협력해왔다.

STO 시장의 대표주자 티제로(tZERO), “앨런 코네프스키 최고 법률 책임자로 임명”
금융 전문 뉴스 채널 비지니스와이어(businesswire) 보도에 따르면, 자본시장 블록체인 혁신 글로벌 리더인 티제로(tZERO)는 앨런 코네프스키(Alan Konevsky)를 최고법률책임자(CLO)로 임명했다. 그는 가장 최근에 마스터카드의 수석 부사장으로 일했으며 법률, 규제, 공공 정책 및 규정 준수 분야에 정통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앨런(Alan)의 방대한 법률 분야의 경험을 고려할 때, 우리는 그의 통찰력이 차세대 자본 시장을 ㄱ척해 나가는 데 필요한 문제 해결을 위한 귀중한 자산이 될 것이라고 믿는다.” 라고 새움 누렐레히(Saum Noursalehi) 티제로(tZERO) CEO가 말했다.

페이스북, 인도 송금시장 겨냥 암호화폐 만든다
전 세계에서 6억 명 이상의 사용자를 보유한 페이스북 산하의 메신저 왓츠앱(WhatsApp)이 인도 송금시장에 초점을 맞춘 자체 암호화폐를 개발하고 있다고 12월 21일에 암호화폐 전문 매체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가 보도했다. 페이스북은 가치가 고정되도록 설계된 스테이블코인(StableCoin)을 개발하고 있으며 아직 스테이블코인과 연동할 자산을 연구하고 있는 단계로 당분간 코인을 공개하지 않을 것이라고 한다

스테그플레이션시에 비트코인으로 자금 유입 가속화 전망
암호화폐 정보 제공 업체 메싸리(Messari)의 설립자 라이언 셀키스(Ryan Selkis)가 “기존 시장의 신뢰가 하락하면 비트코인에 자금 유입이 가속화 될 것”이라 전망했다고 12월 20일에 암호화폐 전문 매체 뉴스BTC가 보도했다. 셀키스는 최근 암호화폐 관련 토론회에서 “비트코인(BTC)을 매일 돈으로 사용하는 것은 현재 불가능하다”라고 전제하면서 “리퀴드 프로토콜(Liquid protocol)과 라이트닝 네트워크(Lighting Network)가 출시되는 등 점진적인 절차가 진행되고 있으며, 비트코인 상용화도 가능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생활속으로 파고드는 비트코인…”비트코인으로 주식거래 할 수 있다”
비트코인은 오랜 기간 시중에 나와 다양한 분야에 혁신을 가져올 수 있는 방법을 보여줬다. 하지만, 암호화폐는 여전히 현실 세계의 유용성이 부족하다는 일부 비판자들이 있다. 비트코인을 이용해 세계 금융시장에 접근할 수 있는 WCX라는 회사가 있다. 전직 애플 소프트웨어 매니저 겸 금융가인 아마쓰 소오노부(Amatsu Soyonobu)는 비트코인으로 주식시장에 투자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결정했다. 그는 타가와 하야시다(Tagawa Hayashida)와 공동으로 WCX를 설립했다. 이 거래 플랫폼에서 이용자들은 주식을 거래할 수 있고 모든 이익과 주식은 비트코인으로 지불된다.

공화당 의원들, SEC 제이 클레이턴 의장의 암호화폐 견해 비판…”전방위 압박”
제이 클레이턴(Jay Clayton) 미증권거래위원회(SEC) 의장은 자유 경제시장을 구속하고 기술혁신의 발전을 저해한다는 비판을 받고 있다. 그는 규제집행 기관의 수장으로서 강경한 접근에 대해 공화당 의원들로부터 비난을 받고 있다. 2018년에 세간의 이목을 끄는 ICO 사기와 시장조작 의혹에 시달려온 암호화폐 산업에 대해 증권거래소는 대대적으로 단속을 했다.

비트코인 가격 폭락을 정확히 예측한 피터 브랜트의 앞으로의 예측
암호화폐의 역사에서 가장 정확히 가격 예측을 하기도 했던 노련한 상품 투자자가 암호화폐의 현재 가격에 대한 생각을 얘기했다. 피터 브랜트(Peter Brandt)는 비트코인 가격을 둘러싼 2018년 1월 비트코인 가격이 80% 이상 하락할 것을 정확히 예측했으며 비트코인의 가격은 올 한해 예측된 패턴을 따랐다고 말했다. 브랜트에 따르면 “비트코인 가격은 올해 확립된 패턴을 따랐다”며 “그는 시장이 아직 바닥에 도달하지 않았기 때문에 출혈이 더 진행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전 세계 비트코인 ATM 기기 4,061 대… 미국 ‘최다’
비트코인 ATM 맵 서비스 제공 사이트 코인ATM레이더(Coinatmradar)에 따르면, 12월 21일 기준 전 세계에 설치된 비트코인 ATM 기기가 4,061 대를 기록, 총 76개국에 보급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중 미국이 2,421대로 1위, 캐나다(699대), 오스트리아(263대)가 그 뒤를 이었다.<출처 : RealTime Crypto News(COINNESS KOREA)>

브라질 슈퍼마켓 체인, 암호화폐 결제시스템 도입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CCN이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Rio de Janeiro)에 위치한 슈퍼마켓 체인 오아시스가 최근 결제시스템에 암호화폐를 도입했다”고 보도했다. 현지 미디어에 따르면, 매장 이용자들이 BTC, BCH, LTC를 통해 결제가 가능한 것으로 나타났다.<출처 : RealTime Crypto News(COINNESS KOREA)>

中 마이닝풀 CEO “‘분열되지 않는 컨센서스’ 없다… 최근 하락장은 거품 붕괴 여파”
중국계 대형 마이닝풀 BTC.TOP 최고경영자(CEO) 장줘얼(江卓尔)이 자신의 웨이보(중국 유명 SNS) 계정을 통해 ‘BCH가 탈중앙화 블록체인 컨센서스 환상을 무너뜨리지 않았는가?’라는 질문에 대해 “블록체인에는 애초부터 컨센서스가 존재하지 않았다”며 “이는 ‘분열되지 않는 컨센서스는 없다’라는 의미”라고 답했다.<출처 : RealTime Crypto News(COINNESS KOREA)>

UAE “2019년 ICO 규정 출시…자금 조달 채널 추가 확보”
아랍에미리트(UAE) 현지 미디어 더내셔널(thenational)에 따르면, UAE 증권상품관리국(SCA)이 “기업 자금 조달 채널을 추가로 확보하기 위해, 오는 2019년 중순에 ICO 규정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SCA는 아부다비 증권거래소, 두바이 증권거래소(DFM)와 공동으로 내년 ICO 거래 플랫폼을 출시할 예정이다. 이에 대해 오바이드 알 자비(Obaid Al Zaabi) SCA 위원장은 “우리는 ICO 규제 샌드박스(새로운 제품이나 서비스가 출시될 때 일정 기간 동안 기존 규제를 면제, 유예시켜주는 제도) 및 가이드라인을 수립하기 위해 로펌들과 협의 중에 있다”고 밝혔다. <출처 : RealTime Crypto News(COINNESS KOREA)>

<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