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약품 유통기업 맥케슨, 블록체인 헬스케어 기업 인수

미국 최대 규모의 의약품 유통기업인 맥케슨(McKesson)의 ‘체인지 헬스케어'(Change Healthcare)가 의료 분야에 블록체인 기술을 최초로 도입한 것으로 알려진 헬스케어 기업 포킷독(PokitDok)을 인수할 예정이라고 12월 18일에 미국 경제 매체 CNBC가 보도했다.

맥케슨이 다수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체인지 헬스케어’는 지난주 금요일부터 포킷독 인수 협상에 들어갔으며 이번 주 계약이 마무리되는 대로 발표할 예정이다.

포킷독 인수는 맥케슨이 차세대 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블록체인 분야를 본격적으로 확장하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 체인지 헬스케어는 지난달 팁코 소프트웨어(TIBCO Software)와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해 더욱 간단하게 건강보험 심사를 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협력한다고 발표했다.

포킷독은 신생기업들이 여러 헬스케어 회사의 컴퓨팅 시스템에 접속하여 환자의 서류를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업으로 최근 안전하고 빠른 의료 거래를 위해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서비스를 구축하고 있다.

또한 포킷독은 최근 인텔과 함께 스마트 컨트랙트를 통한 의료비 승인 간소화 방안을 고안 중에 있으며, 멕케슨의 벤처기업을 포함해서 수많은 투자회사에서 5,500만 달러 이상의 자금을 조달한 바 있다.

<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