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페이 CEO 스테판 페어스, 대규모 암호화폐 채택까지는 3~5년이면 충분

암호화폐 전문 뉴스 채널 CCN 보도에 따르면, 비트페이 CEO인 스테판 페어(Stephan Pair)는 공식적으로 대규모 암호화폐 채택까지는 3년에서 5년 밖에 남지 않았다고 밝혔다. 그는 최근 미국 뉴스 네트워크인 CNBC에서 암호화폐의 대규모 채택 가능성에 대해 이 같이 얘기했다.

1년 전 비트코인 가격이 2만 달러의 최고가를 기록했을 때 암호화폐 채택은 그 어느 때보다도 더 가까이 온 것처럼 보였고 단지 시간 문제인 것처럼 보였다. 그러나 당시 더 침착한 사람들은 10년 정도를 더 현실적인 기간으로 평가했다.

암호화폐 채택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더 가까이에 있는가?
비트페이 수석 책임자는 “대량 암호화폐 채택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더 가깝다”고 주장했다. CNBC와의 인터뷰에서 스테판 페어(Stephan Pair)는 비트코인 ETF의 잠재성과 대량 암호화폐의 채택 가능성에 대해 이야기했다.

비트코인 ETF가 암호화폐 채택을 가속화시킬 수 있느냐는 질문에 스테판(Stephan)은 ETF가 암호화폐 산업의 전부가 아니라고 말했다. 널리 채택이 이루어지면 가격은 자연스럽게 오를 것이라고 밝혔다.

“나는 대규모 채택까지는 10년 정도 걸린다고 말하곤 했지만, 레스토랑, 소매점, 그리고 대부분의 가게가 블록체인 지불을 받아들일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합니다.” 

지난 12개월 동안 기업들이 지불을 위해 암호화폐 사용을 늘려 왔지만, 최근의 가격 폭락은 그 동안의 채택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도 있다.

“가격의 가장 큰 요소는 확실히 투기적 요소입니다. 투자가들은 이 기술의 미래 사용과 채택에 대해 투기를 하고 있다. 가격면에서 상대적으로 작은 부분은 오히려 실제 유용성으로, 비트페이는 플랫폼을 사용하고 고객이 소중하다고 생각하는 제품을 고객에게 전달하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기업이 암호화폐 기술을 서비스 결제수단으로 사용하고 수용하게 된다면, 암호화폐 대량 도입이 3년에서 5년의 기간이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