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브코인(WAVES), 암호화폐 시총 순위 20위권 진입 초읽기

암호화폐 전문 뉴스 채널 CCN 보도에 따르면, 11월 말 이후 웨이브코인(WAVES)은 시장 흐름을 거스르며 가격이 150% 이상 올랐다. 이 암호화폐는 2.49달러까지 오르며 비트코인 가격이 하락으로 비트코인(BTC) 대비 웨이브코인(WAVES)의 가치는 더 커지고 있다.

오늘 웨이브코인(WAVES)은 잠시 동안 시가총액 상위 20개 동전에 진입했으나 다시 22위로 밀린 상태다. 이 토큰의 시가총액은 2억4500만달러로 2018년 7월 이후 최고치를 기록하고 있다.

왜 웨이브코인(WAVES)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가?
웨이브코인(WAVES)은 개발자가 자신만의 맞춤형 토큰을 만들 수 있는 블록체인 플랫폼이다. 그것은 비트코인, 라이트코인, 모네로로 같은 가장 인기 있는 암호화폐 방식들과 함께 이러한 토큰들을 거래할 수 있는 그들만의 분산형 거래소를 가지고 있다. 웨이브 DEX(wavesplatform.com)에는 69개의 거래 가능한 토큰들이 있다.

일주일 전, CCN은 “업데이트된 웨이브 모바일 지갑(Waves mobile wallet)의 출시가 있었고, 비트코인이나 다른 토큰을 신용 카드 구매를 가능하게 했다”고 보도했다. 코인마켓캡이 제공하는 자료에 따르면, 이번 주에도 거래량이 증가했다.

웨이브 블록체인은 초당 100개에 달하는 트랜잭션을 처리한다. 이는 이더리움의 초당 처리 속도 10-15개의 트랜잭션 속도와 비교했을때 상당히 빠른 처리를 자랑한다.

하지만 이더리움을 만든 비탈릭 부테린은 일단 샤딩과 플라즈마와 같은 2계층 솔루션 개발이 적용되면 네트워크가 초당 100만 건 이상의 트랜잭션을 수행할 수 있다고 주장하고 있다.

거래 규모면에서도, 웨이브 블록체인은 2018년 10월 21일 610만 건의 거래가 이루어 졌다고 밝혔다. 반면 이더리움은 130만 건, EOS는 540만 건이었다.

계속되는 하락장에서도 선전하고 있는 웨이브코인(WAVES)의 암호화폐 시장에서 입지를 지켜보아야 하겠다.

<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