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론 사용률 48% 증가…”지난 주, 백만 건의 트랜잭션 기록”

트론 재단은 이번 주에 TRC20 거래소를 출범했다. 그곳은 트론 플랫폼에서 발급된 토큰을 교환하는 거래소이다. TRC20 거래소는 TRX.market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TRC10 토큰 교환은 트론 생태계를 위한 1차 블록 탐색기 및 정보 서비스인 트론스캔(Tronscan)에서 이뤄지고 있다.

TRC10 토큰은 사용자가 발급한 토큰으로, 스마트 계약을 작성할 필요가 없다. 하지만 TRC20 토큰은 스마트 계약 기반 토큰 시스템의 모든 기능과 성능을 제공한다. TRC20은 ERC20과 매우 유사하다.

트론은 현재 많은 분산형 애플리케이션을 운영하고 있으며, 전반적인 시장 침체에도 불구하고 지난 주 동안 이 재단의 자체 지표에 따르면 트론 DApp 사용률이 48% 증가했다. 사용량이 단일 24시간 동안 백만 트랜잭션 임계값을 초과했다. 트론은 블로그에서 다음과 같이 썼다.

“이번 주 트론 Dapps의 24시간 트랜잭션 수는 1.04M에 달해 지난 주에 비해 48% 증가했고 24시간 거래량은 640M TRX를 기록하며 지난 주에 비해 151% 증가했다. 두 지수 모두 크게 증가했다.”

트론을 기반으로 구축된 더 흥미로운 프로젝트 중 하나는 사용자들이 가장 높이 평가하는 콘텐츠 제작자들에게 자금을 기부할 수 있는 분산형 플랫폼인 시드잇(SeedIt)이다. 또한 프로젝트 아틀라스(Atlas)는 비트토렌트 프로토콜에 콘텐츠를 올리도록 유도한다.

이더리움 DApps 사용량의 감소
실제 이더리움 dApp 사용이 줄어드는 이유로는, 이더리움 dApp 활동에 기여하지 않으면서도 트론과 같은 하위 플랫폼이 구축되고 실행되고 있기 때문이다.

<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