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 해킹, 낮은 가격에도 불구하고 계속되고 있다

우리가 2018년에 극성을 부린 것 중에 하나가 큰 폭의 하락장과 해킹 사건들이다. 올해 해킹은 그 어느때 보다 맹렬했고 새로운 해킹사건에 대한 뉴스가 매주 나왔다.

계속되는 가격 하락과 18개월 만에 최저치를 기록한 이더리움을 공격하는 새로운 해킹 시도가 여전히 계속되고 있다.

사이버 범죄 감시 회사인 배드 패킷 LLC(Bad Packets LLC)의 연구 보고서에서, 이더리움이 겪고 있는 하락세는 채굴자와 투자자들로부터 돈을 훔치려 하는 해커와 사기꾼들에게 아무런 영향을 미치지 않았고 여전히 해커들의 활동이 활발하다고 지적했다.

해커들은 네트워크를 스캔하며, 노출된 포트 8545로 채굴장비와 지갑의 식별을 시도함으로써해커들이 통제력을 얻고 이더리움의 자금을 다른 곳으로 빼돌리고 있다. 배드패킷(Bad Packets) 공동창업자인 트로이 머쉬(Troy Mursch)는 이 문제에 대해 “암호화폐의 가격이 아무리 하락하더라도 해커들은 계속 해킹을 시도할 것”이라고 평했다.

올해는 해킹의 해였고 2018년 내내 암호화폐 탈취 사건으로 얼룩졌다. 암호화폐 탈취 시도가 올해에만 500퍼센트 정도 급증하는 한 해를 보냈다.

이 문제에 대한 보고서는 “이 위협은 새로운 유형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은 이 위협의 잠재적인 심각성을 이해하지 못하고 있다”고 밝혔다.

<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