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AE 거래소와 리플, 아시아 지역 국경 간 송금 개시

아랍에미리트(UAE)에 본부를 둔 UAE 거래소는 리플과 제휴해 아시아에 새로운 국경간 블록체인 송금을 개시하기로 했다.

새로운 지불 시스템은 리플의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하며 2019년 1분기까지 시행될 예정이다.

아시아인들의 송금에 초점을 맞춘 서비스

아시아는 지난 해 전 세계 송금이 6천1백3십억 달러 중 가장 많은 액수를 차지하는 지역 중 하나였으며, 그 중 많은 부분이 중동에서 일하는 아시아계 외국인들 덕분이었다.

외국환 거래 기업 피나블러(Finablr)의 일부인 UAE 거래소는 이 부문의 선두주자 중 하나이다.

이들 자금의 대부분은 외국환 거래 업체를 통해 송금된다. 그러나, 블록체인 기술은 향후 몇 년 동안 점점 더 많은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아랍에미리트(UAE)와 리플은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로 중동지역의 송금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피나블러(Finablr)의 전무이사 겸 CEO인 프로모쓰 만갓(Promoth Manghat)는 블록체인의 잠재력에 대해 다음과 같이 언급했다.

“블록체인은 이 산업에 엄청난 가능성을 가지고 있지만, 우리가 이것이 완전히 시장에서 주류가 될려면 선행되야 하는 절차가 있습니다.”

지난 2월 파트너십 체결

UAE 거래소와 리플은 올해 2월 제휴를 맺고 국경을 넘나드는 중동 최대의 결제업체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리플넷은 현재 100개 이상의 회원 은행과 국경을 넘나드는 거래를 위해 참여하고 있다.

또한 피나블러(Finablr)는 “리플이 그들의 B2B 솔루션을 어떻게 개선할 수 있는지”를 모색하고 있다.

회사는 2019년 상반기에 런던 증권거래소에 상장할 예정이며 바클레이(Barclays)와 JP모건을 글로벌 파트너로 영입할 예정이다.

<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