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시, ‘처치스 치킨’ 베네수엘라 지점에서 결제 수단으로 사용

미국의  대형 패스트푸드 체인점 ‘처치스 치킨'(church’s chicken)이 베네수엘라에 위치한 지점 10곳에서 암호화폐 대쉬(DASH)를 결제 수단으로 받기 시작했다고 12월 14일에 암호화폐 전문 매체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대시는 해당 결제 시스템을 ‘처치스 치킨’에 이미 구축한 후 첫 거래를 마쳤으며, 유튜브 공식 채널을 통해 해당 영상을 올렸다. 이와 관련해 ‘처치스 치킨’ 베네수엘라 총지배인 올랜도 구스타보 나바스(Orlando Gustavo Navas)는 “대쉬 팀은 우리가 결제 수단으로 암호화폐를 수용하는 부분에서 세계적인 선구자가 될 수 있도록 도와줬다”고 설명했다.

이번 ‘처치스 치킨’  발표는 KFC 베네수엘라 지점에서 대시를 결제 수단으로 인정하겠다는 루머가 허위로 밝혀지면서 주목받고 있다. 지난 7일 대시뉴스(DashNews)의 홍보 및 언론 담당 이사인 마크 메이슨(Mark Mason)이 “KFC 베네수엘라에서 대시를 결제 수단으로 사용한다”는 트윗을 올렸지만, KFC 베네수엘라 최고경영자 안토니오 삼파요(Antonio Sampayo)는 “대시와 그런 논의를 한 적은 있지만, 아직 구체적으로 계약서를 작성한 적이 없다”라고 대답했다.

한편 KFC 캐나다는 올해 1월에 비트코인(BTC)으로만 살 수 있는 프라이드 치킨 ‘비트코인 버킷’을 홍보용으로 선보였으며, KFC는 트위트를 통해 “물론, 우리는 비트코인이 무엇인지, 어떻게 작동 하는지를 정확히 알지 못하지만, 당신의 손가락에는 비트코인 대신 좋은 닭이 있어야 된다”고 말한 바 있다.

<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