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M 연구 보고서 : “자동차업계 임원 62%, 블록체인이 3년 내에 업계 변혁일으킬 것”

자동차 산업은 블록체인 기술에 큰 기대를 걸고 있다. 실제로 자동차 업계의 임원 62%가 “2021년까지 현재의 자동차 업계를 파괴하고 새로운 변혁을 가져올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IBM 비즈니스 연구소(IBM Institute)의 보고서에 따르면, 자동차 메이커 중 95%가 향후 3년간 블록체인 분야에 상당한 투자를 할 계획이라고 한다.

그들은 이 보고서에서, 블록체인이 공급망 관리와 금융 거래에 투명성이라는 기술을 무기로 해서 “자동차 산업에 혁명을 일으킬 수 있다”고 말한다.

자동차 산업은 블록체인에 투자하고 있다

  1. 62%의 임원들이 블록체인이 3년 안에 업계에서 파괴적인 힘이 될 것이라고 말한다.
  2. 54%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이 블록체인 투자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한다.
  3. 임원의 54%가 3년 이내에 최초의 상용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구축할 것이다.

업계 리더들은 분산형 원장 시스템으로 인해, 자율적으로 시행되는 계약인 스마트 컨트랙트의 사용이 보편화 될 것이라고 믿고 있다.

IBM 보고서에는 다음과 같이 블록체인 기술에 희망을 걸고 있다

“수 많은 부품이 차량의 조립에 들어간다. 부품을 추적하고 검증할 수 없으면 부품이 다른 부품과 결합되어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다. 성능 문제 및 고객 불만이 발생할 수 있다. 블록체인의 분산 원장 기술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잠재력이 있다.”

자동차 임원들은 안전하고 추적이 가능한 거래와 정보의 투명성 개선을 약속하는 블록체인에 기대하고 있다.

자동차 산업이 블록체인을 품다

IBM 연구소는 독일의 거대 자동차 회사인 포르쉐(Porsche)가 2018년 2월부터 자사 차량에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을 시험하고 있다고 밝혔다.

CCN이 보도한 대로 포르쉐(Porsche)는 차를 주차하고, 차량을 잠그고, 잠금 해제하며, 직원에게 회사 차를 더 쉽게 대여하기 위해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있다.

모든 거래가 분산형 원장에 기록되기 때문에, 자동차 소유주들은 누가 언제 그들의 자동차를 이용했는지 알 수 있을 것이다. 이는 지난 몇 년 동안 급상승한 “공유” 경제를 확장하는데 중요한 요인이 되었다.

신선 식품을 추적하는 데 사용되는 블록체인

IBM은 수년간 블록체인 기술을 조용히 연구해왔다. IBM은 2018년 10월 프랑스 식료품점 메가체인 까르푸와 제휴해 치킨, 계란, 토마토를 추적해 식품 안전을 개선했다.

전 세계 12,000개 이상의 지점을 보유한 유럽 최대의 소매업체인 까르푸(Carrefour)는 이 시스템을 향후 몇 년 동안 모든 신제품 라인을 추적할 계획이다.

블록체인을 사용하는 세계 최대 다이아몬드 소매업체

비트코인을 증오하는 사람들 조차도 블록체인이 의료, 은행, 공급망 관리, 심지어 엔터테인먼트 산업까지 변화시킬 수 있는 혁명적인 기술이라는 것을 인정한다.

2018년 5월, 세계 최대의 다이아몬드 보석 소매상인 시그넷 쥬얼러스(Signet Jewelers)는 남아프리카의 보석 괴물 드 비어스(De Beers) 그룹이 시작한 다이아몬드 블록체인 프로젝트에 합류했다.

전문가들은 이 새로운 블록체인 사용은 분산형 원장 기술의 잠재적인 판도를 바꾸는 응용을 재확인시켜준다고 말한다.

<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