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 게이츠, 디지털 통화는 가난한 사람들에게 도움될 것

빌 게이츠는 암호화폐의 미래에 대해 긍정적인 시각을 가지고 있는 것 같다. 게이츠는 이미 과거에 암호화폐에 대한 긍정적인 입장을 여럿 밝혀왔다. 그는 “이 기술이 세계의 가장 가난한 사람들에게 힘을 줄 수 있다”고 말했다.

암호화폐 미래에 대해 긍정적인 빌 게이츠
지난 2014년, 마이크로소프트의 설립자 빌 게이츠는 블룸버그와의 인터뷰에서, “비트코인이 다른 화폐보다 더 나은 방식으로 작용한다”고 말했다. 그는 “대규모 거래에 효율적이고, 물리적으로 같은 장소에 있어야 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비트코인이 더 편리하다”고 밝혔다.

그는 금융 시스템을 언급하면서, “암호화폐는 은행계좌가 없는 사람들을 도울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세계에서 가장 가난한 사람들은 다른 개인들처럼 금융 시스템에 접근할 수있는 수단을 가지고 있지 않다”고 언급했다.

또한 그는 “돈과 금융 시스템의 디지털화가 가난하게 사는 사람들을 도울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건강과 농업과 같은 다른 분야들을 발전시킬 잠재력이 많이 있다.

암호화폐를 사용하면 거래 비용의 약 90%를 절감할 수 있다. 비트코인으로의 거래는 단 몇 센트만의 비용이 들지만, 전통적인 금융 시스템은 훨씬 더 많은 비용이 든다.

베네수엘라에서 시민들은 그 나라에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경제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암호화폐를 사용하고 있다. 이러한 디지털 자산을 활용한다면, 사용자들은 초인플레이션으로 인해 가치를 저장하고 급여 손실을 피할 수 있다.

<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