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EU에 블록체인·암호화폐 소프트웨어 상표권 3건 신청

유럽연합(EU)에, 삼성전자가 휴대전화용 블록체인 암호통신 소프트웨어(Blockchain and cryptocurrency software)를 공개하는 상표권 신청서 3건을 냈다.

삼성이 갤럭시 디바이스에 사용하기 위해 제출한 소프트웨어 상표권 명칭은 ‘블록체인 키 보관(Blockchain KeyStore)’, ‘블록체인 키 박스(Blockchain key box)’, ‘블록체인 코어(Blockchain Core)’ 이다.

신청서에는 상표권이 전화와 관련된 소프트웨어 또는 서비스에 관련이 있다는 것(‘스마트폰, 모바일 장치와 함께 사용할 소프트웨어 응용프로그램, 컴퓨터 소프트웨어 플랫폼, 응용 프로그램 소프트웨어.‘) 외에는 어떠한 실질적인 세부 사항도 공개하지 않았다.

최근 HTC는 비트코인으로만 살 수 있는 “엑소더스 1(Exodus 1)”이라  불리는 블록체인폰을 출시했다. 그 장치의 주된 목적은 암호화폐를 안전하게 보유하며 해킹으로 부터 지키는 것이다. 삼성의 새로운 상표권은 유사한 기능을 제안하는 듯 하다. 삼성이 암호화폐 시장에 편승하려 하고 있지만, 한국 사람들이 단지 이 목적으로만 전체 장치를 출시할 것 같지는 않아 보인다.

<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