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암호화폐&블록체인 분야에서 ‘최종 목표’ 공개

소셜 미디어 거인 페이스북이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분야에 대한 장기적인 전략을 공개했다.

지난 5월 페이스북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는 데 새로운 부서의 설립 그리고 관련한 대규모 기업 개편을 발표한 바 있다. 그동안 페이스북이 채용한 블록체인 전문가들을 놓고, 그들이 큰 프로제트를 준비 중이라는 추측이 있었다.

그 회사는 12월 10일부로 블록체인 관련 목록을 5개 공개했다. 목록에는 데이터 과학자, 데이터 엔지니어, 두 명의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및 제품 마케팅 담당자가 포함된다. 이 계획에는 수십억 명의 사람들에게 “평등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블록체인을 주류화하려는 페이스북의 장기적인 목표를 요약하고 있다.

“블록체인 팀은 페이스북에서 블록체인 기술을 작동시키는 목표를 가진 스타트업입니다. 우리는 블록체인 기술의 모든 측면에서 관심 영역을 연구 중입니다. 우리의 궁극적인 목표는 수십억 명의 사람들이 공정한 금융 서비스, 새로운 저축 방법 그리고 정보를 공유하는 새로운 방법 같은 것들을 접할 수 있도록 돕는 것입니다.”

페이스북의 최근 블록체인 분야로의 확장은 전 코인베이스 이사인 데이비드 마커스(David Marcus)가 새로운 블록체인 팀의 수장으로 자리를 옮기면서 확정됐다. 마커스(Marcus)는 페이스북 메시지 앱 메신저의 대표였다. 또한 인스타그램의 제품 부사장인 케빈 웨일(Kevin Weil)도 새로운 블록체인 팀에 합류했다.

그 이후로, 페이스북이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영역에서 무엇을 할 것인지에 대한 소문이 무성했다. 특히 체더(Cheddar)의 알렉스 히스(Alex Heath)의 보고서에는, “그 회사가 잠재적으로 자체적인 암호화폐 출시를 진지하게 고민하고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