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캘거리, 지역경제 활성화 위해 디지털 통화 출시

캘거리는 지역 화폐로 디지털 버전을 출시한 최초의 캐나다 도시가 되었다.

캘거리 디지털 달러(Calgary Digital Dollar)라고 알려진 디지털 통화는 앨버타주(Alberta)에 위치한 캘거리 시에서만 사용되며 연방 통화인 캐나다 달러(또는 일반적으로 언급되는 루니)와 함께 운용될 것이다.

글로벌 뉴스(Global News)에 의해 처음 보도된 캘거리 디지털 달러(Calgary Digital Dollar)의 출시 행사에는 앨버타주(Alberta) 지방 재무 장관인 조 세시(Joe Ceci)가 주관했다.

캘거리 디지털 달러(Calgary Digital Dollar)의 선조격인 캘거리 달러(Calgary Dollar)는 도시, 중소기업 및 비영리 단체가 주로 사용해 왔다. 캘거리 달러(Calgary Dollar)가 처음 사용되기 시작한 1996년 이후, 이 대체통화는 지역 경제에서 지역 사업을 지원하기 위해 사용되어 왔다. 그 도시의 기업들은 디지털 통화로 지불액의 최소 10% 이상을 받아 들여야 한다.

세시(Ceci)는 출시 이벤트 동안, “디지털 통화가 계속해서 국내 기업을 활성화시키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캘거리 디지털 통화를 소유할려면, 조사를 하거나 새로운 사용자를 추천하는 것이다. 결과적으로 이용자들은 교통 티켓, 식료품 구입, 기타 상품과 서비스를 지불하는 데 사용될 수 있는 보상으로서 일정량의 디지털 통화를 얻게 된다.

캐나다 캘거리에서는 지역 디지털 화폐를 통해 지역 경제를 활성화 하려는 새로운 시도를 하고 있다. 혁신 기술을 이용한 새로운 시도가 세계 각지에서 이루어 지고 있다.

<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